한국타이어, 獨 자동차 전문 매거진 타이어 테스트 최고 평가 받아
한국타이어, 獨 자동차 전문 매거진 타이어 테스트 최고 평가 받아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8.03.0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자동차 전문 매거진 ‘아데아체 모터벨트’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고 성능 입증

【월드경제신문=김용환 기자】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조현범)의 ‘벤투스 프라임 3(Ventus Prime 3)’가 월 1300만부를 발간하는 자동차 전문 매거진 ‘아데아체 모터벨트(ADAC Motorwelt)’ 타이어 테스트 결과 최고 평가를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타이어 테스트는 전 세계 유명 타이어 브랜드 16개 타이어를 대상으로 폭스바겐 골프(Golf)에 장착해 성능을 평가했으며 한국타이어는 미쉐린, 브리지스톤 등과 함께 최상위 그룹에 속했다. 특히 마른 노면에서의 테스트 점수는 전체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Top Tier 기술력을 입증했다.

벤투스 프라임 3는 한국타이어의 유럽지역 주력 상품으로 고속주행과 안전성능을 최적화하여 편안한 주행감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초고성능 타이어다. 지난 2016년에는 또 다른 독일 자동차 전문 매거진인 ‘아우토빌트(Auto bild)’의 타이어 테스트 결과에서도 전체 1위의 평가를 받으며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6(Red Dot Design Award 2016)’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하며 글로벌 Top Tier 수준의 디자인 우수성을 평가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