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경제=유상석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2024년 제20회 DGB대구은행 어린이 미술 공모전을 개최하고 다음달 1일(월)부터 1차 예선 작품을 온라인으로 접수한다고 밝혔다.

대구·경북지역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DGB대구은행 어린이 미술 공모전은 지역 대표기업으로 지역 인재 육성 및 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실시하는 대표적인 문화 ·예술 행사 중 하나다.

올해 미술 공모전은 4월부터 1차 예선 온라인 작품 접수를 하고 6월1일(토) 2차 현장 본선을 거쳐 수상작이 발표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참여대상은 대구·경북지역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으로, 각 참가자 연령대별 정해진 주제로 자유롭게 작품을 표현하면 된다. 1차 예선 주제는 유치부 ‘나의 가장 행복했던 순간들’, 초등 저학년(1~3학년) ‘나의 꿈(장래희망)’, 초등 고학년(4~6학년) ‘위기의 지구를 지켜라’이다.

1차 예선 작품 접수는 온라인 접수(네이버 폼 업로드)를 통해 4월1일(월)부터 4월30일(화)까지 진행된다. 유치원생과 초등 저학년은 8절 도화지, 초등 고학년은 4절 도화지에 그림을 그린 후 사진으로 찍어 네이버 폼에 업로드하면 접수 완료된다. 1인당 1점만 제출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접수 방법은 DGB대구은행 공식 블로그와 iM뱅크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차 예선 작품심사 후 5월22일(수) DGB대구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2차 본선 진출자를 발표한다. 본선 진출자는 6월1일(토) 2차 본선에 참가하는데 DGB대구은행 제2본점과 구미와 포항의 DGB대구은행 지역본부 등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자는 6월26일(수) 발표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대구·경북 교육감상과 DGB대구은행장상, 대구미술협회장상 등을 수여하며 학교 단체상도 별도 수여된다.

황병우 은행장은 “지역 대표은행으로 지역 인재 육성 사업 활성화 및 지역 아동들의 문화·예술 행사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본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으며, DGB대구은행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행사인 어린이 미술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는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