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경제=김초롱 기자]삼양사(대표 최낙현)의 더마 바이오 브랜드인 메디앤서는 21일 슬로우에이징에 특화된 '비타 콜라겐 로직 앰플'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더마 바이오는 더마톨로지(피부과학)와 바이올로지(생물학)의 합성어로, 바이오 기술력과 피부 분야 전문성이 융합된 메디앤서의 브랜드 정체성을 의미한다.

이번 신제품은 '나답게, 건강하게 시간의 흐름을 받아들이는 슬로우에이징 케어'라는 콘셉트 아래 46만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 '홀리'와 7개월간 공동 개발한 제품이다.

비타 콜라겐 로직 앰플은 피부 진피층 구성 요소인 콜라겐과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등을 배합한 '콜라겐 로직 콤플렉스'를 30% 함유해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콜라겐은 피부 흡수에 용이한 500달톤 저분자 콜라겐을 사용했다.

메디앤서는 제품의 피부 흡수율 향상에도 공을 들였다. 그 일환으로 콜라겐 로직 콤플렉스에 리포좀 기술을 적용했다. 리포좀 기술은 3회에 걸쳐 보습 성분을 잘게 쪼개는 방식으로 피부 흡수율을 높인다.

이번 신제품은 인체적용시험에서 슬로우에이징에 도움을 주는 효능을 확인했다. 성인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제품 사용 전후를 비교한 결과 사용 후 4주가 경과한 시점에 피부 보습 27.54% 개선, 모공 부피 21.85% 감소, 눈가 주름 깊이 14.12% 감소, 피부 탄력 7.13% 향상 등의 효과를 확인했다.

이번 신제품은 오는 25일까지 '뷰티 크리에이터 홀리와 함께하는 선런칭 마켓"에서 처음 공개된다. 카카오톡 스토어 채널에서 진행되는 선런칭 마켓에서는 신제품 구매량에 따라 최대 49% 할인율을 적용하고 비타 콜라겐 마스크를 증정한다.

홍성민 삼양사 H&B사업 PU장은 "비타 콜라겐 로직 앰플은 ‘콜라겐에 로직을 세우다’라는 제품 콘셉트를 바탕으로 사용 전후 피부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만드는 데 역량을 집중했다"며 "슬로우에이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