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경제=유상석 기자] DGB대구은행이 주택담보대출(주담대) 대출이동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금융권 대환대출 인프라의 일환으로 실시된다. 대구은행은 영업점 방문없이 iM뱅크를 통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해 편의성을 제고했다고 설명했다. 

다른 금융회사에서 대구은행으로 주택담보대출을 이동하면 특별우대금리를 제공하는데 주력상품인 혼합형금리(5년 고정 후 1년 단위 변동) 주택담보대출은 최저 연 3.26%, 최고 연 4.36%(11일 기준)의 금리가 적용된다. 금리는 대구은행 거래실적, 추가 금리 우대 요건에 따른다. 

서비스는 영업점 또는 iM뱅크 모두 접수가 가능하며, 오는 4월 30일까지 iM뱅크를 통하여 갈아타기를 완료하는 경우 전체 고객에게 요기요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추첨을 통해 로보락 S8 PRO Ultra(1명), 삼성 BESPOKE 슈드레서(1명), 아이패드 10세대(1명)을 증정할 예정이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주택담보대출 대출이동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고 고객 금융 부담이 낮아질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금융 서비스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