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경제=김헌균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를 오는 30일부터, '놀이공원 할인대전'을 3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24일 발표된 이번 할인행사는 지난 3월29일 대통령 주재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나온 내수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써 침체된 국내 소비를 되살리고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자 '6월 여행가는 달' 기간에 맞춰 진행된다.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는 '지역편'과 '전국편'으로 나눠서 국내 주요 호텔과 콘도, 모텔, 농어촌민박 등 국내 등록된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총 90만장의 할인쿠폰을 배포한다.

'지역편'은 예산을 투입한 12개 광역시도 내 위치한 숙박시설이 참여하는 프로모션이며 총 19개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7만원 초과 숙박상품 구매 시 5만원 할인쿠폰을 1인당 1회에 한해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할인쿠폰 발급 및 숙박 예약은 3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진행하며 숙박기간은 7월14일까지이다.
 
'전국편' 프로모션은 다음 달 2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총 34개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국내 전 지역의 5만원 초과 숙박상품 구매 시 3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숙박 기간은 7월14일까지이다.
 
쿠폰은 '지역편'과 '전국편' 모두 2004년 1월 1일 이전 출생자를 대상으로 1인 1매만 발급하며 두 개의 쿠폰을 함께 사용할 수는 없다. 쿠폰 발급과 사용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할 수 있다. 쿠폰 사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 내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안내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2023 놀이공원 할인대전' 프로모션은 31일부터 7월 1일까지 두 달간 운영한다. 3개 온라인 여행사(여기어때, G마켓, 위메프)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운영되고 있는 유원시설 입장권 상품을 구매할 경우 1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 각 온라인 여행사(OTA)에서 추가할인, 카드사 할인 등을 준비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유원시설 리스트, 쿠폰 사용방법, 참여 OTA 정보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 내 '놀이공원 할인대전'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재환 한국관광공사 부사장은 "6월부터 코로나19 심각 경보가 해제되고 완전한 일상회복의 단계로 진입하면서 관광업계의 기대감이 더욱 높아졌다"며 "내수 진작을 위한 대책 발표 이후 속도감 있게 사업을 준비한 만큼 국민들과 업계가 수혜를 체감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