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싱가포르서 글로벌 스타트업 이노베이션 로드쇼 개최
신한금융, 싱가포르서 글로벌 스타트업 이노베이션 로드쇼 개최
  • 류관형 기자
  • 승인 2022.10.14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육성 바이오 분야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위한 네트워킹 행사
▲신한금융그룹이 싱가포르 사이언스 파크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이노베이션 로드쇼인 ‘MUST. CONNECT SINGAPORE’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신한금융그룹 제공)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12일부터 이틀 간 싱가포르 사이언스 파크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이노베이션 로드쇼인 ‘MUST. CONNECT SINGAPORE’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MUST. CONNECT SINGAPORE’는 신한금융과 산업통상자원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싱가포르와의 교류 활성화를 통한 아시아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마련한 네트워킹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싱가포르에 주재하는 글로벌 기업 관계자, 현지 VC 및 다양한 분야의 유관기관이 파트너사로 초청됐다. ‘신한 스퀘어브릿지’에서 육성한 바이오 분야 스타트업 7개사는 이들과 함께 글로벌 사업 확장, 기술 R&D 제휴, 고객사 발굴 및 투자 유치 등 다방면의 협력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또한 ‘신한 스퀘어브릿지’ 멤버사들은 이날 행사에서 △기술 및 제품 소개 △IR 피칭 △파트너사와의 1:1 비즈니스 미팅 등의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다.

신한금융 홍보 담당자는 “글로벌 사업 파트너와의 다양한 협력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프로그램을 더욱 고도화할 예정”이라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스타트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및 육성을 통해 상생을 실천하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9월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된 글로벌 최대 바이오 컨퍼런스인 ‘RESI Conference’에도 참석했다. 이를 통해 ‘신한 스퀘어브릿지’에서 육성한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 스타트업의 해외 사업 파트너 발굴 및 투자 유치 등 글로벌 진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