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인플루언서 자동입금 서비스’ 시행
신한은행, ‘인플루언서 자동입금 서비스’ 시행
  • 류관형 기자
  • 승인 2022.06.28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Youtube) 등에서 활동하며 구글로부터 광고비 수령하는 고객 대상
해외 송금으로 광고 수익 도착 시 즉시 입금 및 수수료 우대 혜택 제공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구글로부터 광고비를 수령하는 인플루언서 고객들의 금융거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무방문, 무서류 ‘인플루언서 자동입금 서비스’를 시행한다.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구글로부터 광고비를 수령하는 인플루언서 고객들의 금융거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무방문, 무서류 ‘인플루언서 자동입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본 서비스는 유튜브 등에서 활동하며 구글로부터 광고비를 수령하는 고객이 대상이다. 기존에는 구글의 광고비 수령을 위해 고객이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고 별도의 서류를 제출해야 했다.

하지만 본 서비스 시행으로 미화 5만불 상당액 이하를 수령하는 고객은 신한 쏠(SOL) 에서 광고비 수령 목적임을 확인 및 신청하면 방문이나 별도의 서류 없이 자동으로 지정 계좌에 입금되며 영업점 신청을 원하는 고객은 영업점 방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거래 실적에 따라 환율 및 수수료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본 서비스는 매달 반복되는 영업점 방문과 서류제출에 불편을 느낀 인플루언서 고객 의견을 청취해 기획하게 됐다”며 “다양해진 고객 특성에 맞는 금융상품의 지속 발굴을 위해 앞으로도 고객과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 중심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