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사내 카페에 ‘다회용컵’ 도입‥"일회용품 사용 줄여 환경보호에 동참"
안랩, 사내 카페에 ‘다회용컵’ 도입‥"일회용품 사용 줄여 환경보호에 동참"
  • 박규진 기자
  • 승인 2021.12.08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이 사내 카페에서 음료 주문 시 ‘트래쉬버스터즈(일회용품 대체 서비스 스타트업)’의 다회용(reusable)컵 제공으로 환경보호 노력
ESG 경영 실천의 일환, 환경교육 및 다회용컵 사용장려 이벤트 등으로 사내 친환경 문화 확산
▲안랩이 환경경영의 일환으로 사내 카페에 일회용품 대체 서비스 스타트업 트래쉬버스터’의 다회용컵을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월드경제신문 박규진 기자】안랩이 환경경영의 일환으로 사내 카페에 일회용품 대체 서비스 스타트업 트래쉬버스터’의 다회용컵을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다회용컵 도입으로 안랩은 사내 카페에서 음료 주문 시 다회용컵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임직원들은 사용을 마친 다회용컵을 사내 각 층에 비치된 컵회수함에 반납한다. 회수한 다회용컵은 트래쉬버스터즈의 전문적인 위생·세척 관리를 받아 재사용된다.

안랩은 “지난해 상당 수 직원의 원격근무로 인해 사내카페 이용이 적었음에도 일회용 종이컵과 플라스틱컵의 사용량이 총 18만5137잔에 달했다”며 “이번 다회용컵 도입으로 연간 18만잔 이상의 일회용컵 사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랩은 다회용컵 도입과 함께 지난 1일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홍수열 소장과 트래쉬버스터즈 곽재원 대표를 초청해 ESG경영 내재화 차원의 사내 ‘환경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또한 ‘일회용품 없는 사내카페 만들기’를 주제로 다회용컵 사용 장려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사내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성백민 안랩 경영지원실 상무는 “이번 사내 카페의 다회용컵 도입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이뤄졌다”며 “앞으로도 이번 다회용 컵 이용처럼 임직원의 일상적인 활동에서 환경보호의 아이디어를 찾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