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생보업계 최초 보이스피싱 신고센터 24시간 운영
한화생명, 생보업계 최초 보이스피싱 신고센터 24시간 운영
  • 류관형 기자
  • 승인 2020.08.12 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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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시간 외에도 ARS를 통해 보이스피싱 의심 신고 24시간 가능
신고접수 즉시 보험계약대출 등 제지급 및 신용대출업무 제한
모바일 및 홈페이지에서도 신고 가능하도록 추진 예정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한화생명이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보이스피싱 신고센터를 24시간 체제로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모바일을 통한 보험계약대출 등의 서비스는 24시간 가능한 반면, 보이스피싱 의심신고는 콜센터 운영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가능해 그 동안 사각지대가 존재해왔다. 고객은 개인정보 유출이나 보이스피싱 등이 의심되면 한화생명 ARS(1588-6363)로 24시간 언제든지 신고 가능하다. 콜센터 운영시간 동안에는 상담사를 통해서도 신고할 수 있다.

신고가 접수되면 보험계약대출 등 제지급 및 신용대출업무가 즉시 제한된다. 특히 업무시간 이후에 ARS로 접수 된 경우에는 다음날 콜센터 상담사가 직접 고객에게 유선으로 진위여부를 확인한다. 고객이 실수로 신고한 건이라면 방문하지 않고도 해제가 가능하다.

한편, 한화생명은 향후 모바일이나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보이스피싱 의심 신고가 가능하도록 접수창구를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