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종희 사장 "KB손해보험만의 '직장 스포츠맨십' 만들어 줄 것"
양종희 사장 "KB손해보험만의 '직장 스포츠맨십' 만들어 줄 것"
  • 류관형 기자
  • 승인 2019.06.3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손해보험, ‘2019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29일, 임원 및 부서장 200여 명 모여 ‘2019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KB Code Racing’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로서의 역할을 성찰하는 시간도 가져
▲지난 29일 KB인재니움 대강당에서 열린 KB손해보험의 ‘2019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양종희 사장이 2019년 하반기 경영방침을 설명하고 있다.

【월드경제신문=류관형 기자】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은 지난 29일, 경기도 수원에 소재한 KB인재니움 연수원에서 KB손해보험 및 자회사의 임원과 부서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날 개최된 ‘2019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는 연초 수립한 추진과제의 진행경과를 리뷰하고 2019년 하반기 더 높은 도약을 위한 전략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주 40시간 근무체계 시행 등에 따른 일하는 방식의 변화에 대해 특강을 듣는 시간도 진행됐다.

KB손해보험은 이번 경영전략회의를 통해 디지털 기반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를 확대해 본질적 비용구조를 혁신하고, 고객편의성 관점의 디지털 플랫폼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신계약가치 중심의 적정 매출을 통해 단기손익과 미래이익이 조화되는 경영방향을 지속 추진하기로 했으며, IFRS17 시행에 따른 제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가치경영을 지속하고 선제적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는 경영전략회의에 앞서 리더의 역할 성찰을 통해 각 포스트별 미션을 해결해 나가는 팀 단위 경쟁 활동 ‘KB Code Racing’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게임적 요소(경쟁, 점수화, 보상 등)를 도입해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제약된 조건과 치열한 경쟁환경 속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구성원들의 강한 실행력이 요구되며 그 실행의 원천은 리더임을 자각하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 날 경영방침을 직접 발표한 양종희 사장은 "KB손해보험만의 ‘직장 스포츠맨십’을 만들어 줄 것을 당부한다" 며 "개인보다는 팀을 먼저 생각하고 최고가 되겠다는 챔피언 정신으로 팬(고객)을 기쁘게 할 수 있는 최고의 선수가 돼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지난 24일 새로운 사명으로 출범한지 4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했으며 임직원들과 지난 4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고객 선호도 1위 보험사’ 비전 달성을 위한 각오를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