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얼라이언스, 4년 연속 세계 최고 항공사 동맹체로 선정
스타얼라이언스, 4년 연속 세계 최고 항공사 동맹체로 선정
  • 김창한 기자
  • 승인 2019.06.24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이트랙스 시상식에서 4년 연속 최고 항공사 동맹체로 꼽혀
LA공항 스타얼라이언스 라운지도 5년 연속 최고 항공사 동맹체 라운지에 선정돼

【월드경제신문=김창한 기자】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속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라인 어워즈' 시상식에서 4년 연속 최우수 항공사 동맹체로 선정됐다. 미국 LA 국제공항에 마련된 스타얼라이언스 우수회원 전용 라운지 역시 5년 연속 최우수 항공사 동맹체 라운지 상을 수상했다.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라인 어워즈는 지난 1999년 출범했으며, 세계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항공 분야 고객 만족도 조사를 기반으로 시상이 이뤄진다. 스타얼라이언스는 이 시상식에서 ‘세계 최고 항공사 동맹체 상’이 신설된 지난 2005년 이를 최초로 수상한 바 있다.

스타얼라이언스 대표이사 제프리 고는 제 53회 파리 에어쇼 기간 중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 “매년 수억 명의 스타얼라이언스 고객이 보내주신 신뢰와 성원 덕에 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 이는 우리가 고객의 여행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그간 이뤄 온 노력과 혁신에 대한 전폭적 지지의 결과”라며 “스타얼라이언스를 위해 열정과 헌신을 아끼지 않는 28개 회원 항공사 43만여 명의 임직원 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스카이트랙스 대표이사 에드워드 플래이스테드는 “스타얼라이언스의 4년 연속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이는 스타얼라이언스가 고객이 가장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방증한다” 며 “스타얼라이언스는 2005년 이래 이 상을 10번 수상하며 글로벌 항공사 동맹체 가운데 선두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LA공항 라운지 역시 ‘최고 항공사 동맹체 라운지 상’을 받는 등 높은 서비스 수준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스타얼라이언스 이외에도 15개 회원 항공사가 46개 부문의 상을 수상했다. 세부 명단은 스카이트랙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문 : https://www.worldairlineawards.com/a-z-airline-awards-winners-2019/)

한편,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라인 어워즈는 영국 런던의 공인 항공 평가 기관 스카이트랙스에서 주관하고 있다. 설문조사는 작년 9월부터 올해 5월까지 실시됐으며, 총 100개 국 2165만 명이 참여해 전세계 300여 개 항공사를 평가했다. 조사는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일본어, 중국어로 이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