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방탄소년단 냠 켐페인 'Let's Do something Fun' 영상 공개
롯데면세점, 방탄소년단 냠 켐페인 'Let's Do something Fun' 영상 공개
  • 김창한 기자
  • 승인 2019.03.04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냠’런웨이를 걷는 방탄소년단의 트렌디함과 남다른 유쾌함
총 6편의 영상 순차적 론칭 및 다양한 경품 및 이벤트 진행

롯데면세점이 글로벌스타 ‘방탄소년단’을 주연으로 기획한 새로운 냠 캠페인 ‘Let's Do something Fun' 영상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의 ‘냠’(L,D,F)캠페인 키워드를 활용한 이번 ‘Let's Do something Fun' 영상은 총 여섯 편의 시리즈로 구성돼 있다. 롯데면세점은 ‘냠(L,D,F)' 모양을 띈 런웨이를 걷는 방탄소년단의 트렌디하고 유쾌한 모습이 담긴 티저 영상 세 편을 선 공개한다.

런웨이 무대는 ‘스타일’, ‘트래블’, ‘플레이’라는 각기 다른 컨셉으로 꾸며진다. 화려하고 감각적인 영상미와 함께 방탄소년단의 경쾌하고 활발한 모습, 멤버 7인의 독특한 매력을 이번 캠페인 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후 방탄소년단과 롯데면세점의 ‘냠’ 다른 개성을 강조한 본편이 공개되고, 메이킹 영상 두 편이 후속 론칭 될 예정이다.

각 영상은 4일부터 오는 4월 8일까지 6주간 매주 월요일마다 순차적으로 론칭되며, 온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동시 공개된다. 유튜브, 트위터 등 온라인 채널은 물론이고 롯데면세점 ‘스타에비뉴’에서도 직접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은 다국적 고객을, 방탄소년단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만큼 영상은 한국어, 중국어, 영어, 일본어 총 4개의 언어로 제작돼 배포될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은 아시아를 넘어 미국 빌보드, 영국(UK) 오피셜 차트 등 전 세계 각국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월드투어를 진행하고 있는 명실상부 ‘월드스타’이다. 2017년 11월부터 롯데면세점 모델로 패밀리 페스티벌, 브랜드 뮤직비디오 제작 등 간판모델로 활동하며 롯데면세점의 글로벌한 이미지를 한층 더 강화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이전 롯데면세점 브랜드 뮤직비디오 ‘You're so Beautiful 방탄소년단 편’은 구글코리아가 선정한 ‘2018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TOP20에 오른 것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냠’은 롯데면세점이 내국인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만든 카피 문구이다. 롯데면세점(LOTTE DUTY FREE)의 영어 단어 첫 글자인 ‘LDF’에서 ‘D’를 밑으로 내려 한글 ‘냠’이 되는 것을 형상화한 것이다.

또한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기분 좋은 ‘냠냠’ 소리가 나듯이 롯데면세점이 고객들에게 기분 좋은 쇼핑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친근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키워드를 활용해 브랜드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나아가 고객들에게 다가가겠다는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은 방탄소년단 영상 론칭 기념으로 퀴즈 및 게시물 공유, 인증 샷 게시 등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SNS 이벤트를 선보인다. 각 영상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때마다 새로운 이벤트가 진행되며, 경품은 화장품부터 카메라, 전자제품, 여행 상품권 등 매우 다채롭게 준비했다. 이벤트는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웨이신, 웨이보 등 롯데면세점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영상 론칭 기념으로 롯데면세점 한정판 방탄소년단 메모지를 제작해 구매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메모지는 롯데면세점 서울시내점 및 인천·김포공항점에서 향수, 화장품, 식품, 주류를 15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선착순 증정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은 오는 9일부터 재고 소진 시까지이다.

김정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세계적인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방탄소년단을 주인공으로 하는 영상을 론칭 해 롯데면세점의 ‘냠’ 캠페인과 글로벌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했다”라며 “앞으로도 롯데면세점만의 한류 마케팅 전략을 다양하게 제시하고 지속해서 강화할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