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관련 교육 컨텐츠 스타트업 퇴사학교와 연계, 오프라인 강좌 무료 제공
내달 21일까지 3회에 걸쳐 이벤트 응모, 추첨을 통해 총 240명 고객 초대
한화 드림플러스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스타트업과 협업으로 상생 실천

【월드경제신문=류관형 기자】한화생명이 직장인 관련 교육∙강의 제공 스타트업 업체인 티스쿨컴퍼니와 연계해 '퇴사학교' 강의를 무료 제공하는 이벤트를 올해 연말까지 총 3회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퇴사학교는 ‘퇴사’라는 상징적인 화두를 통해 일과 삶을 고민하고 현실적인 대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른들을 위한 학교다. 한화생명에서 진행하는 이번 강의는 ‘퇴사학개론(1차), 직장인의 부동산 투자 스쿨(2차), 월급 외 10만 원 벌기(3차)’를 주제로 진행된다. 강의는 한화생명이 운영중인 강남권 최대 공유오피스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진행된다.

응모 자격은 오는 11월 21일까지고 원하는 주제를 차수별로 선택해 누구나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총 240명의 고객이 참여한다. 응모방법은 한화생명 다이렉트보험 채널인 ‘온슈어’ 홈페이지(www.onsure.co.kr) 내 이벤트 응모를 통해 이름과 휴대폰 번호만 남기면 된다.

한화생명 나채범 CPC전략실장은 “한화생명 다이렉트보험 온슈어의 주력 타겟 고객이 3040 직장인들”이라며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유용한 강좌를 통해, 현재의 삶을 더 잘 살기 위한 기회로서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퇴사학교를 운영중인 티스쿨컴퍼니는 한화 드림플러스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지원을 받고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이번 한화생명과의 사업 협력은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상생을 모색하는 차원에서의 의미도 크다.

한편 한화 드림플러스는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사업 협력 및 투자 검토 등의 지원을 함으로써, 스타트업 네트워크 허브이자 오픈 이노베이션을 위한 거점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