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상용차 신규 금융지원 상품 출시
현대차, 상용차 신규 금융지원 상품 출시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8.10.11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현대커머셜-화물복지재단, ‘화물복지재단 회원전용 저금리 오토할부 상품’ 출시
초기 3개월 자금 부담 낮춘 대형트럭 고객 대상 ‘거치 이자 상환 프로그램’시행

【월드경제신문=김용환 기자】현대자동차(주)가 현대커머셜, 화물복지재단과 손잡고 화물복지재단 회원을 대상으로 현대상용차 구매시 저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할부 상품 ‘화물복지재단 전용 저금리 오토할부 상품’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화물복지재단 전용 상품은 화물복지재단 회원(Nice 6등급 이내)이 현대커머셜을 통해 현대자동차의 대형트럭(카고, 트랙터 총 2종)을 구매할 경우,기존 오토할부 상품 대비 최대 1.6% 낮은 시장 최저금리 4.1%를 적용 받는 신차 할부 프로그램이다.

특히 화물복지재단 전용 상품은 장기대출로 리스크가 증가하더라도 추가로 금리가 인상되지 않아 고액의 상용차량을 구입해야 하는 화물 차주들의 월 할부금 부담을 획기적으로 절감시켜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화물복지재단은 화물차주와 가족들의 장학 및 교복 지원, 교통사고 피해자 생계 지원, 건강검진 및 문화생활 지원 등삶의 전반에 걸친 복지를 지원하는 단체로 화물차주 회원의 금융 이자 부담을 경감시키는 금융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현대차, 현대커머셜과 협력해 화물복지재단 전용 상품을 운영하게 됐다.

이 밖에도 현대차와 현대커머셜은 3개월 동안 거치 이자만 상환하고, 4개월부터 원금과 이자를 납부하는 방식으로 초기 3개월 자금 부담을 덜 수 있는 대형트럭 고객 대상 ‘거치 이자 상환 프로그램’을 시행하며, 프로그램 론칭 기념으로 올해 말까지 첫 1회차 비용 납부시 거치 이자 면제를시행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가 상용차 고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한 신규 금융지원 상품을 마련했다”라며 “향후에도 상용차 고객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보다 상세한 상품 관련 문의는 전국 영업지점 또는 현대자동차 상용 고객센터(☎ 080-200-6000)를 통해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