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협력사 대상 원가간담회 개최
한화시스템, 협력사 대상 원가간담회 개최
  • 김창한 기자
  • 승인 2018.02.2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사와 방산원가 투명성 제고를 위한 간담회 및 원가ž준법 교육 실시
▲한화시스템이 27일 구미상공회의소에서 협력사 임직원들을 초청해 방산원가 관련 교육및 발전방향을 토의하는 협력사 원가간담회를 개최했다.

【월드경제신문=김창한 기자】대한민국 대표 방산전자 기업 한화시스템이 쌍방향 업무 효율성을 높인 새로운 협력사 원가관리시스템을 소개하는 협력사 대상 원가간담회를 개최하고, 협력사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방산분야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 강화 및 원가 투명성 제고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한화시스템은 협력사의 애로사항 경청 및 방산원가제도에 대한 이해 증진차원에서 작년 처음으로 교육을 겸한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다. 올해는 업체별 지리적 위치를 고려해 지난 20일 서울 본사 및 27일 구미 상공회의소에서 2차례에 걸쳐 행사를 실시했으며, 총 82개 업체, 약 170명의 협력사 임직원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특히 올해 행사의 경우 원가 기본교육에 더해 참석자가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협력사 원가관리시스템에 대한 소개 및 운용 교육을 추가했다. 본 시스템은 전년도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으로서, 협력업체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원가산정·검토·분석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준법 교육을 통해 방위사업청 원가 규정 및 관련 동향 등을 공유했으며,업체 건의사항 수렴 및 토의 시간도 함께 가졌다.이를 기반으로 향후 협력사와 함께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적정원가 산정 및리스크 사전 예방을 도모해 나갈 예정이다.

행사에 함께한 서림테크놀로지 김덕근 상무는 “이번 간담회는 체계업체 및 협력사 간 상생을 다짐하는 뜻 깊은 자리였으며,방사청 원가방침 및 2018년 원가정산 계획 등 업무수행에 많은 도움이 되는 정보도 얻을 수 있었다” 라며 “향후 ‘갑'과 '을'이 아닌, 목표를 위해 함께 가는 동반자 관계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화시스템 재무담당 권홍운 상무는 인사말을 통해 “작년 한 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도 협력업체들의 도움으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라며,“2018년도는한화 그룹의 ‘함께, 멀리’ 정신을 기반으로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보다 강화해 국내 방위산업의 균형 발전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