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경제신문 류도훈 기자】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대표 유영선)는 경량패딩 ‘네오 히트 패딩 재킷’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레드페이스 2016년 F/W 신상품 '네오 히트 패딩 재킷'은 쏠라볼(Solar ball) 기술을 사용해 보온성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쏠라볼은 빛과 신체 적외선에 반응해 발열기능을 하는 볼패딩충전재로 특수 케미컬이 태양광의 근적위선이나 인체에서 방출되는 원적외선을 흡수하면 진동과 충돌에 의해 수초 안에 획기적으로 온도가 상승하게 돼 따뜻한 온도를 유지한다.

네오 히트 패딩 재킷은 이러한 쏠라볼을 사용해 일교차가 큰 가을 산행에서 아침저녁으로 따뜻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레드페이스의 자체 개발 소재인 쉘텍스엑스라이트 소재를 사용해 경량성을 확보하고 우수한 방풍기능까지 덧입혔다.

입체패턴의 디자인으로 활동성을 강조하고 다양한 색상의 컬러를 적용해 선택의 폭을 넓힌다. 남성용은 블랙·네이비·버건디·카키·오렌지 색상이, 여성용은 버건디·세피아·아이보리·오렌지·카키 색상이 있다. 

레드페이스는 네오 히트 패딩 재킷 출시에 맞춰 SNS 체험단도 모집한다. 블로거라면 누구나 레드페이스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오는 10월 9일까지 응모 가능하다.

체험단으로 선정된 사람들은 ‘네오 히트 패딩 재킷’을 착용하고 아웃도어 활동과 기능 테스트 등의 활동을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으며, 활동 체험수기를 2회 작성하게 된다. 당첨자는 오는 10월 11일 레드페이스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드페이스 상품기획팀 양진용 차장은 "네오 히트 패딩 재킷은일교차가 큰 간절기아웃도어 활동에 필수요소인 경량성과 따뜻한 보온성을 중점으로 하여 기획된 상품“이라며 “레드페이스공식블로그에서 진행하고 있는 체험단 모집에 참여하여 재킷의 우수성을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