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가격의 상품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

【월드경제신문 류도훈 기자】여름이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새 시즌을 맞이하려는 유통업계의 준비도 한창이다.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레드페이스가 이벤트와 할인행사로 소비자의 마음을 붙드는 아웃도어·패션업계 소식을 모았다.

레드페이스는 오는 28일까지 전국 레드페이스 가두 매장에서 사계절 아웃도어 대전을 진행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경량 다운재킷 등 이월 상품을 비롯해 바람막이 재킷, 팬츠, 배낭 등 다양한 품목을 최대70% 할인율로 판매한다. 간편한 봄가을 재킷으로 사랑 받는 기능성 ‘콘트라 트레블재킷’.

지난해 큰 인기를 끈 경량다운 ‘피크 웜구스 재킷’ 등 각종 아웃도어 용품을 시즌 판매가보다 낮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디스커버리익스페디션은 다음달 25일까지 밀포드, 패트롤다운자켓 선구매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최대 20%까지 할인 판매하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디스커버리의 베스트셀러 밀포드자켓과 이번 시즌에 새롭게 출시되는 패트롤다운자켓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캐주얼 브랜드 라코스테는새학기를 맞아 가방류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헬로우! 프렌즈! (HELLO! FRIENDS!)’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가방류를 10만 원 이상 구매시 프리미엄 문구세트(노트와 연필 세트)를 증정한다. 이달 말 일까지 전국 라코스테 및 라코스테 라이브 매장, 라코스테 디지털 플래그십에서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

슈즈 멀티 스토어 ABC 마트는‘세상의 모든신상품’이라는 주제의 신상품 기획전을 9월 4일까지 실시한다. 코엑스몰점 등 10개 매장에서 품절대란을 일으킨 ‘아디다스노마드’ 제품을 특별 입고해 판매하며, 전국 매장에서 ‘나이키 프리모코트’, ‘아디다스 슈퍼스타’, 나이키 에어맥스인비고’ 등 인기 라인의 신상품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8월은 봄여름 시즌을 마감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브랜드별로다양한 행사를 준비해 고객들의 시선을 끈다” 며 “평소 관심있는 브랜드나 상품이 있었다면 미리 확인해 합리적인 구매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