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결건조공법으로 천연 딸기의 상큼한 맛 선보여

【월드경제신문 이인영 기자】농심 켈로그가 국내 체중조절용 시리얼 시장의 선두제품인 ‘스페셜K’의 신제품 ‘스페셜K 레드베리’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스페셜K 레드베리’는 쌀, 귀리, 보리, 통밀, 옥수수 등 영양이 풍부한 오곡 푸레이크와 여성들이 좋아하는 맛있는 딸기가 들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셔 인증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식품이라고 인증된 딸기가 급속 동결 건조된 상태로 풍부하게 들어간 스페셜K 레드베리는 다이어트에 필요한 식이섬유 및 단백질이 다른 제품보다 더 강화돼 있을 뿐 아니라 스페셜K 제품 중 칼로리가 가장 낮은 제품이다.

스페셜K 레드베리는 1999년 첫 출시 이후 미국, 영국, 프랑스 등에서 스페셜K 오리지널과 함께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으로 체중조절에 관심이 많은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맛있는 체중 관리를 도와주는 제품으로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페셜K 레드베리는 한 끼(1회 분 40g)당 열량이 144칼로리(kcal)인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으로, 1회 제공량(40g)당 하루에 필요한 섭취량의 단백질 11%, 9가지 비타민이 25%, 칼슘, 철분, 아연 등의 3가지 미네랄이 함유돼 있다. 소비자 가격은 415g의 7850원이다.

스페셜K 브랜드 매니저 김아람 과장은 “‘스페셜K 레드베리’는 영양이 풍부한 오곡 푸레이크와 맛있게 동결건조 된 리얼 딸기가 잘 조화된 제품이다. 여성들이 좋아하는 딸기가 들어 있어서 더욱 맛있고 즐거운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제품” 이라고 전했다.

켈로그의 스페셜K는 1956년 미국에서 처음 소개된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 50여개국의 소비자들로부터 그 효과를 인정받아온 켈로그의 대표적인 체중조절용 시리얼이다.

한국에는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살린 스페셜K 오리지날을 비롯하여 상큼한 블루베리가 들어간 스페셜K 블루베리, 스페셜K 고구마·바나나와 이번에 출시된 스페셜K 레드베리까지 다양한 제품이 출시돼 소비자들이 보다 맛있고 건강하게 몸매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