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 가입자가 주유할인 제휴 보너스 카드를 통해 GS칼텍스 주유소에서 할인받는 모습
“항공마일리지 제공에 이어 이젠 주유 할인이다!”

LG텔레콤(사장 丁一宰 / www.lgtelecom.com)이 GS칼텍스(회장 許東秀 / www.gscaltex.co.kr)와 제휴, LG텔레콤 가입자가 전국 3,700개 GS칼텍스 주유소 및 LPG충전소에서 주유할 경우 업계 최고 수준인 ℓ(리터)당 최대 500원을 통화요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주유할인 프로그램<브랜드 명 : Oil Sale>’을 7일부터 본격 선보인다고 밝혔다.

LG텔레콤은 지난해 11월 아시아나항공과 제휴해 통화요금에 따라 최대 17마일의 혜택이 주어지는 항공마일리지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110만명에 이르는 신규 가입자를 유치, LG텔레콤이 올해 순증 67만명(10월말 기준)을 유치하는데 큰 역할을 담당했었다.

이에 고객가치혁신서비스 제 2탄으로 항공마일리지에 이어 이동통신사와 정유사가 국내 최초로 제휴를 통해 주유할인 프로그램이라는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게 된 것이다.

현재 자동차 등록 대수가 1,600만대를 넘어선 상황속에서 고유가가 지속됨에 따라 일반 소비자들의 가계 부담은 높아만 가고 있는 상황.

이에 LG텔레콤은 주유할인 프로그램 상품을 통해 고객들이 고유가에 따른 가계부담을 완화시키면서 실질적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본격 선보이는 주유할인 프로그램은 LG텔레콤 무료통화 요금제및 마이레저 프리미엄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의 전월 요금(기본료+국내음성통화료) 구간대를 기준으로 리터당 100원에서 최대 500원(리터 한도 : 50리터 / 매월, 휘발유 기준)을 익월 요금에서 할인해 주는 방식이다.<표 참조>

따라서 LG텔레콤 가입자가 LG텔레콤 직영점, 폰앤펀, 대리점을 방문, 주유할인 프로그램 가입을 통한 ‘주유할인 제휴 보너스카드’를 발급받아 GS칼텍스 주유소 및 LPG충전소에서 카드를 제시하면 최대 2만 5천원(1년 최대 30만원)을 매월 통화요금에서 절감할 수 있게 된다. <기존 GS칼텍스 보너스카드 적립 보너스 포인트는 그대로 유지>

또한 주유할인 프로그램은 업계 최고 리터당 최대 500원 할인과 더불어 타 주유 할인/적립 신용카드와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지닌다.

한 예로, KB포인트리 카드를 사용하는 가입자가 GS칼텍스 주유소에서주유할 경우 리터당 500원 할인과 더불어 카드 적립 100원(리터당)을 추가로 받아 리터당 600원을 절감 받고 보너스포인트로 리터당 0.5%를 적립받게 돼 ‘일석삼조’의 파격적인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리터당 최대 500원의 할인이 주어지는 주유할인 제휴 보너스카드는 타 제휴 신용카드가 휘발유, 경유, 등유에 한정돼 적립/할인해주는 반면 LPG까지 모두 할인이 적용된다.

LG텔레콤은 주유할인 프로그램 이용자에게 전월 요금 구간대에 따라 매월 초, 할인 적용 기준에 따른 리터당 할인 받을 수 있는 금액 및 소진현황을 ‘SMS 알림 기능’을 통해 알려줌으로써 고객들이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서비스할 예정이다. .

LG텔레콤 주유할인 프로그램은 LG텔레콤 무료 요금제(무료300, 무료460, 무료1500, 무료11시간) 및 마이레저 프리미엄 요금제 가입자라면 추가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LG텔레콤 마케팅전략담당 차지운 상무는 “주유할인 프로그램은 기존신용카드 할인과는 비교가 안되는 할인율로 실질적 혜택을 주는 상징적 서비스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타 이동통신 가입자의 인식 호감도까지 개선할 수 있는 강력한 고객가치혁신서비스로 100만 신규 가입자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LG텔레콤과 GS칼텍스는 이번 주유할인 프로그램 제휴를 통해 다양한 공동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해 나갈 방침이다.

<주유할인 프로그램>
요금구간 /리터당 할인금액(휘발유 기준) /리터 한도/월(50리터)
3만4천5 백원 ~5만원 미만 /100원
5만원~7만원 미만/200원/7만원~9만원 미만 300원
9만원~10만원 미만/400원/10만원 이상 /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