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좌측 신한은행 신상훈 은행장 우측 서일본시티은행 신도 쯔네오 특별 고문
신한은행(www.shinhan.com 은행장 신상훈)은 2007년 9월 5일(수) 일본의 지방은행인 서일본시티은행(은행장 구보타 이사오)과 대 한국송금 및 원화 환전 관련 서비스 제공에 대한 MOU를 체결하였다.

양행은 MOU체결을 통해 일본 큐슈 지역 소재 지방은행인 서일본시티은행 고객의 대 한국 송금 업무에 당행의 네트워크(신한은행 후쿠오카지점)를 활용하여 보다 신속한 대 한국송금업무 및 원화 환전이 가능하게 된다.

이로써 서일본은행의 큐슈 지역 고객에게 보다 낫고 편리한 대 한국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으며, 향후에는 서일본시티은행의 지점망을 통하여 신한은행의 고객도 일본의 큐슈 지역에서 보다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이 날 MOU 서명식은 오전 11시 서울 중구 태평로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렸으며, 신한은행 신상훈 은행장과 서일본시티은행 신도 쯔네오 특별 고문이 참석하였다.
<사진>좌에서 네번째 신한은행 신상훈 은행장, 서일본시티은행 신도 쯔네오 특별 고문

한편 신한은행은 월드클래스 뱅크로 성장하기 위하여 시장에 대한 이해도 및 접근성이 높은 지역이나 경쟁 우위 확보가 가능한 지역에 조기 진출, 시장을 선점하여 국내 최대 해외 네트워크를 보유한 권역 리딩뱅크로 성장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점 또는 현지법인 신설뿐만 아니라 M&A나 지분투자 등으로 다변화 함으로써 진출지역 시장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네트워크 확대를 모색하고 해외 수익력 및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