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경제/시사매일]  대구은행(은행장 하춘수)이 대경교통카드 주사업자인 카드넷 인수를 위해 금융위원회로부터 승인을 받고, 카드넷 대주주인 유티씨앤컴퍼니 등과 주식양수도계약을 통해 관련인 지분 79.64%을 인수하기로 했다. 이로써 카드넷은 약 3년여 만에 지역의 품으로 돌아오게 됐다.

대구은행은 교통카드로만 사용되는 대경교통카드를 유통, 현금카드, 전자상거래, 신분증 등 다양한 첨단 전자화폐로 발전시켜 시민들에겐 보다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대구시가 추진 중인 전국호환카드 발급도 빠른 시일 내 가능해져 지역민들은 보다 편리하게 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점내 설치된 현금자동지급기 2천416대에 교통카드 충전단말기를 설치해 충전도 용이하게 했다.

추후 교통카드의 사용처를 대폭 확대해 유통, 레져, 스포츠, 영화관, 택시, 재래시장, 철도 등에도 소액결제 시스템을 확대해 구축한다. 시민들의 편리성 제고는 물론, 신규 수익원 발굴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카드넷은 대구 뿐 만 아니라 경산, 청도, 영천, 고령, 성주 등에도 진출해 있어 대구에 비해 고객층이 약한 경북지역 영업기반 강화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은행 측은 기대하고 있다.

한편 대구은행은 대구신용정보, 카드넷 등 2개의 자회사를 보유할 예정이어서 금융지주사 전환에도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