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북동부의 관문 묵동에 shift가 랜드 마크로 들어설 예정이다. 기 지구단위계획 수립시 사회체육시설 용도로 계획되어 방치되어 있는 묵동7번지에 서울시와 에스에이치 공사가 장기전세주택으로 활용하여 서민들의 주거안정 정책에 기여하기로 했다.

서울시는 2009. 5. 20. 제17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개최하여 서울시가 결정 요청한 중랑구 묵동 7번지 5,222.6㎡에 대한 「묵동7번지 장기전세주택 건립을 위한 제1종지구단위계획 변경 결정안」을 자문하였다.

본 대상지는 지하철 6호선 화랑대역 인근에 위치하고 북부간선도로의 이용이 용이한 신내택지개발지구 내 사업부지로서 장기적으로 미개발된 상태로 방치되어 왔다.

서울시는 이곳에 장기전세주택을 건립하여 서민들의 주거안정에 기여하고 디자인이 우수한 건물로서 랜드마크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묵동7번지 장기전세주택 건립을 위한 제1종지구단위계획」은 일부 도로폭 확보 및 시설녹지 등을 조성하여 보행자 및 지역주민들의 주거환경에 도움을 주고, 기존 도로의 인도폭 확보를 통해 보다 안전한 보행공간이 되도록 하였다.

또한 장기전세주택 86가구를 공급함으로서 무주택자들의 내집 마련에 대한 문제를 20년간 사용할 수 있는 장기전세주택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실수요자들의 큰 호응을 끌 것으로 보이며, 인근에 지하철 6호선 화랑대역과 근접하고 있어 대중교통으로 도심지까지 쉽고 편리하게 출퇴근이 가능하다.

서울시는 묵동7번지 장기전세주택 건립을 통해 장기 미집행 도시계획시설로 방치된 곳을 무주택자들의 내집 마련을 할 수 있게 하여 서민들의 주거안정에 기여함은 물론 조형미를 감안한 건물이 입지됨으로서 강북지역의 랜드마크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