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에 자본금 100만 달러 규모 법인 설립

금호아시아나그룹의 물류전문기업인 한국복합물류(대표이사 김종호)가 중국 상하이에 해외 첫 물류법인을 설립했다.

한국복합물류는12일 오전, 중국 상하이 (上海)시 리전트호텔 4층에서 물류법인 개업식을 갖고 본격적인 영업에 나섰다.

회사 명칭은 ‘금호화운(상해)유한공사(锦湖货运(上海)有限公司)’이고, 설립자본금은 100만달러 규모, 한국복합물류가 90%, 남경금호윤태유한공사(南京錦湖輪胎有限公司, 금호타이어 중국 남경공장법인)가 10%를 각각 출자했다.

한국복합물류 김종호 사장은 이날 개업식에서 “이번 중국 법인설립을 계기로 그룹의 글로벌 물류사업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연계할 수 있는 기초를 다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국복합물류는 12일 오전, 중국 상하이 (上海)시에서 물류법인 개업식을 갖고 본격적인 영업에 나섰다.
‘금호화운(상해)유한공사’는 금호타이어 중국판매법인의 전국 8개 물류센타 운영과 거점간 운송업무에서 향후 국제운송대리업무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한국복합물류 이달부터 정상적인 영업에 들어가 연말까지 약 1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계획이고, 향후 2011년에는 약 1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신규법인이 위치한 상하이시 가정구는 폭스바겐 등 국제적인 카 메이커의 공장, 포뮬러 원(F1)국제자동차경주대회 경기장이 있는 등 자동차와 연관성이 많은 지역이다.

앞으로 상하이 물류법인은 초기 타이어 물류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산업과의 연관성을 이용, 자동차 부품(Auto Parts)시장을 공략, 3자물류 고객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