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 KB국민은행은 고용노동부와 퇴직연금 사전지정운용제도(이하 디폴트옵션) 세미나를 지난 11일 부산에서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1부는 고용노동부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제도에 대해 종합적으로 설명했고, 2부에서는 KB국민은행 연금사업본부에서 ‘기업 담당자에게 도움이 되는 제도도입 지원사항’을 주제로 실제 디폴트옵션 도입사례를 공유하여 실무자의 이해와 공감을 높이고자 했다. 3부는 자산운용 전문가와 2023년 시장전망과 주요이슈에 대해 살펴보았다.‘퇴직연금 사전지정운용제도 세미나’는 11일 부산을 시작으로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7일 자립준비청년 지원 프로그램인 ‘KB인재양성’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KB인재양성 프로그램은 ‘KB Dream Wave 2030’의 일환으로 만 18세가 되면 복지시설 등을 떠나 홀로서기에 나서는 자립준비청년이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이번 프로그램에 선발된 자립준비청년 100명은 자립 지원금과 노트북을 제공받는다. 또한 사회에 안전하게 자립하기 위해 필요한 부동산, 경제, 법률, 진로, 자립 선배 이야기 등 총 5개 분야의 전문가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 KB국민은행은 최근 복합위기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의 위기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신용보증재단중앙회와 KB소호컨설팅 연계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 20억원을 특별출연해 KB소호컨설팅센터로부터 컨설팅을 받은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총 300억원의 보증서 대출을 지원한다.대상은 전국 13개 KB소호컨설팅센터에서 소호컨설팅을 제공받은 자영업자 중 추천서를 발급받은 개인기업이다. 금융지원 업무협약으로 지역신용보증재단은 최대 1억원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6일 여의도 더 케이 타워에서 서울·수도권 지역의 수출입 기업 재무 담당자 50여 명을 초청해 ‘2023년 환율 전망 및 KB Star FX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이날 세미나에서는 문정희 KB국민은행 수석 이코노미스트가 강사로 참여해 '미국 SVB 사태로 앞당겨질 연준의 긴축 사이클 종료'를 주제로 금년도 금융 시장의 주요 이슈와 주요 통화별 동향과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한만규 KB국민은행 자본시장영업본부 전문역이 지난 1월 오픈한 비대면 외환거래 플랫폼 ‘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달 30일 8억3900만 달러(약 1조 900억원) 규모의 미국 실리콘 제조 업체 모멘티브 인수금융에 대한 리파이낸싱 주선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거래는 2019년 5월 KCC-SJL 파트너스 컨소시엄의 모멘티브(Momentive Performance Materials Inc.) 인수금융에 대한 리파이낸싱으로 KB국민은행은 글로벌 금융시장의 불안 속에서도 국내 대형 금융기관들의 금융지원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냈다.KB국민은행은 모멘티브의 최초 인수금융을 주선했던 금융기관으로서 전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 KB국민은행은 오는 7월 말까지 디폴트옵션 옵트인(직접 운용) 고객 대상 ‘연금아, 나 지금 되게 신나! KB옵트인 할 생각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디폴트옵션은 퇴직연금 DC·IRP 가입자의 운용지시가 없을 경우 사전에 정해 놓은 상품으로 적립금을 운용하는 제도를 말한다. 이와 다르게 옵트인(직접 운용)은 기존에 디폴트옵션으로 적립금을 운용하고 있지 않은 DC·IRP 가입자가 디폴트옵션 상품으로 즉시 운용하는 것을 의미한다.이번 이벤트는 KB국민은행 디폴트옵션 저위험·중위험·고위험 상품 중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 KB국민은행은 최근 고금리, 경기둔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위기극복과 핵심전략산업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560억원 규모의 특별출연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올 한해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지역신용보증재단에 총 560억원 특별출연을 통해 약 2조원의 협약 보증서를 공급하고 협약 보증서를 담보로 약 2조2000억원의 대출을 지원할 계획이다.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의 지원대상은 창업 5년 이내의 데스밸리 기업과 기술력은 있으나 담보력과 신용도가 취약한 기술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 KB국민은행은 고객센터의 상담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해 AI 기술을 활용하여 분석하는 '미래컨택센터 FCC STT·TA (이하 FCC STT·TA)'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FCC STT·TA’는 고객의 음성을 문자로 변환하고, AI와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해 텍스트를 분석하는 시스템으로 ‘Warning’, ‘인사이트’, ‘상담지원’으로 구성된다.먼저 ‘Warning시스템’은 외부 이슈 탐지 및 고객센터 급상승 키워드 감지를 통해 내부의 영향도를 파악하고, 해당 이슈에 대한 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