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기업과 브랜드에서는 찾아주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지만 정확한 상품 수요 예측과 매장 혼잡도 예측이 어려워 재고는 늘어나고 적절한 고객 응대가 되지 않아 매출 증대로 이어지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한국플랫폼시스템(대표 이원)은 매장 내 데이터를 수집∙관리∙분석 해주는 오프라인 매장 애널리틱스 서비스 ‘샵캐스터(SHOP CASTER)'를 대규모 런칭했다.샵캐스터 서비스는 매장 내 방문자 수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