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신상진 경기도 성남시 시장과 표창을 수상한 강재훈 봉사활동 동호회 JTT 회장의 모습. ⓒ JT저축은행
(왼쪽부터) 신상진 경기도 성남시 시장과 표창을 수상한 강재훈 봉사활동 동호회 JTT 회장의 모습. ⓒ JT저축은행

[월드경제=유상석 기자] JT저축은행(대표이사 박중용) 사내 봉사활동 동호회 JTT (JT volunteers Team)가 지역 사회 유공을 인정받아 성남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11일 JT저축은행에 따르면, 이번 표창은 성남시가 지역 내 사회복지관의 추천을 받아 지역 발전 증진과 공로를 평가해 유공자들에게 수여하는 표창이다.

앞서 JT저축은행은 올 9월 사회복지의 날을 맞이해 기업 표창을 받았으며, 금번 사내 동호회의 수상을 통해 연내 2회 성남시장 표창을 받았다.

JTT 동호회는 지난 2017년부터 활동을 시작해 올해로 7년째 운영 중이다. 지역 내 한부모, 조손, 다문화 등 취약 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방한물품, 도시락, 밑반찬, 쌀기부 등 다양한 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JTT는 2019년에도 동 표창을 수상해 동호회 결성 후 대외 수상은 2번째다

강재훈 JT저축은행 JTT 사내 봉사활동 동호회 회장은 “자발적 봉사활동을 통해 회원들이 보람을 느끼기 때문에 동호회가 잘 유지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회원들의 자부심이 높아지고 더 나아가 직원들의 자율적인 봉사활동 참여와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보여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JT저축은행은 출범 후 8년의 기간 동안 지역 아동을 위한 다양한 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UN에서 지정한 아동의 놀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아동인권보장Day 프로그램 부터, 아동의 학습격차 해소를 위한 비대면 학습 지원,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가족사진 촬영, 지역화폐를 활용한 생계 지원금 후원, 아동학대예방캠페인 등 지역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 JT저축은행
ⓒ JT저축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