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경제신문 유진래 기자】최근 정부에서는 주주환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지난해 배당소득 증대세제와 기업소득 환류세제 등을 발표했으며 거래소에서는 신배당지수 또한 새롭게 출시했다.

이러한 정부·기관의 움직임은 기업의 사내유보금을 투자 또는 주주환원(배당)으로 유도하고 주식의 배당을 부각시키기 위함이다. 이에 NH투자증권은 ‘New Harmony 배당플러스랩’을 유망 상품으로 추천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의 ‘New Harmony 배당플러스랩’은 향후 배당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군에 투자하는 주식운용 상품이다. 배당이 늘어나기 위한 조건에는 △풍부한 현금 △중장기적인 실적성장이 뒷받침이 돼야한다. 이 두 가지 조건을 모두 갖춘 종목에 투자하는 것이 이 상품의 주된 투자전략이다.

또한 배당이 증가할 기업뿐만이 아니라 기존에 배당을 많이 하고 있는 기업 또한 포트폴리오에 편입해 수익률의 안정성을 추구하고 있다.

배당수익률이 높은 주식에 투자하는 이유는 밸류에이션 측면에서 하방경직성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상품의 손실을 최소화 하려는 의도다. 이러한 투자전략을 토대로 이 상품은 연초 이후 39%(6월 26일 종가기준)의 우수한 수익률을 기록 중이다.(수익률은 당사 랩운용부 기준)

기존 배당펀드의 경우, 간접투자의 성격을 갖고 있기 때문에 배당소득 증대세제에 따른 혜택을 받기 어렵다. 그러나 투자자가 주주가 되는 랩 상품의 특성상 배당소득 증대세제의 혜택을 직접적으로 누릴 수 있는 이 상품은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배당펀드와 차별된다.

배당소득 증대세제는 배당성향·배당수익률이 시장평균을 일정 수준 이상 상회하고 총 배당금액이 증가하는 기업의 주주에게 원천징수세율 인하, 분리과세를 허용하게 해주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기 때문이다.

임한규 NH투자증권 상품지원본부장은 “‘New Harmony 배당플러스랩’은 저금리 기조가 유지되고 있는 금융시장에서 중장기적인 성장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갖춘 상품”이라며“배당투자자들에게 좋은 투자처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가입은 NH투자증권 전 영업점에서 가능하며, 최소 가입한도는 5000만 원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NH투자증권 홈페이지(www.nhwm.com) 또는 고객지원센터(1544-0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