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대우한마음재단, 불우 청소년 대상으로 장학금 전달 계획

GM DAEWOO 임직원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지엠대우한마음재단(이하 한마음재단)’이 저소득 가정 청소년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전달했다.

한마음재단은 20일 GM DAEWOO 부평 본사 홍보관에서 전현직 교장선생님들로 구성된 ‘이천사 장학회’와 함께 장학금 전달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4월부터 가정 형편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에 장학금을 받는 학생은 총 100여명으로 인천, 군산, 창원, 보령 등에 거주하는 저소득 가정 고등학생들이 주 대상이다. 이를 위해 한마음재단은 총 7 천만원의 장학금을 마련, 인천지역 내 거주하는 고등학생부터 순차적으로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한마음재단 주석범 사무총장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미래의 꿈과 희망을 접어야 하는 청소년들이 많다”며“이들에 대한 지원은 곧 우리의 미래를 밝게 하는 일이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장학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천사 장학회 이현숙 회장(전 북인천여자중학교 교장)은 “한마음재단의 저소득 가정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지원을 통해 청소년의 일탈행동을 줄이고, 보다 안정적인 학교 생활을 할 수 있어 많은 학생들이 미래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아울러 이천사 장학회는 각 학교 추천을 받아 선정된 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과 함께 교사와의 대화, GM DAEWOO 공장견학 프로그램 등 직업 탐색과 진로 상담을 겸하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한편, 한마음재단은 지난 2007년과 2009년에 가정 형편이 어려운 저소득 가정 청소년 130여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한 바 있다.

지난 2005년 설립된 사회복지법인 ‘지엠대우한마음재단’은 지금까지 의료비, 장학금, 합동 결혼식, 김장김치, 사랑의 음악회 등 소외계층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또 차량 기증, 복지시설 수리 및 물품 지원, 긴급 구호 등 공익단체 지원사업과 임직원 자원봉사활동 지원 등 다양한 사회복지사업을 통해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