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하나 케어센터’ 개원…전문적 간호서비스 제공

하나금융그룹(사장 김종열)은 금융권 최초로 남양주 수동면 3,700여평 부지에 노인 전문 요양시설인 ‘남양주 하나 케어센터’를 건립하고 31일 개원식을 개최했다.

하나금융그룹은 “급격한 고령화가 사회 문제화 되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금융회사로서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 같은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고 이날 밝혔다.

이를 위해 하나금융공익재단(이사장 이규성)은 고려대학교 간호대학과 산학 협력을 통해 전문화된 인력에 의한 최고 수준의 전문 노인요양 서비tm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가정과 같은 편안한 치료환경 조성을 통해 간호사 등 의료인력 1인당 환자수를 최소화 하는 신개념의 ‘유닛케어(Unit Care)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전문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하나케어센터는 100여명의 노인이 서비스 받을 수 있는 수준으로 지상 3층의 연건평 1,200여평 규모로, 노인 15명을 한 개 유닛 단위로 하여 총 7개 유닛으로 구성되며 1개 유닛은 중증 질환 노인을, 나머지 6개 유닛은 일반 노인성 질환 환자를 돌보게 된다.

이 시설은 특히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을 위해 높낮이 세면대, 자동 기계 욕조 , 전자동 침대 등 최첨단 시설이 갖춰져 있다.

또 최신형 의료 장비를 통한 물리・재활 치료 서비스와 고대 안암병원과 연계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진료 서비스가 제공된다.

하나금융공익재단 이규성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고령층의 급속 한 증가로 노년층을 위한 요양시설 부족이 사회적 부담으로 대두되고 있다”면서 “이번 요양시설 개원을 통해 하나금융공익재단은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날 열린 개원 기념식에는 하나금융그룹 김승유 회장과 김종열 사장을 비롯 김정태 하나은행장, 하나금융공익재단 이규성 이사장, 천진석 상임이사 등 그룹 임직원과 지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