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우리금융캐피탈 대표에 내정된 정연기 우리은행 중소기업그룹 집행부행장 ⓒ 우리금융그룹
▲차기 우리금융캐피탈 대표에 내정된 정연기 우리은행 중소기업그룹 집행부행장 ⓒ 우리금융그룹

[월드경제=유상석 기자] 차기 우리금융캐피탈 대표에 정연기 우리은행 중소기업그룹 집행부행장이 내정됐다.

우리금융그룹은 9일 자회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자추위)를 열고, 이같이 조치했다고 밝혔다. 이는 조병규 현 대표를 차기 우리은행장에 내정한데 따른 후속 인사다.

자추위는 "조병규 현 대표가 우리은행장에 내정됨에 따라 은행-캐피탈 두 자회사의 조직 안정을 도모하고 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우리금융캐피탈 후임 대표 선임 절차를 이른 시일내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정 내정자는 1964년생으로 1991년 우리은행 입행후 과천지점장, 개인영업전략부 본부장, 자산관리그룹 집행부행장보, 금융소비자보호그룹 집행부행장보 등을 역임했다. 

자추위는 "정 내정자는 여신심사·카드사업·자산관리·전략·영업 등 다양한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금융캐피탈의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 등 중장기 전략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적임자"라고 추천 배경을 밝혔다.

정 내정자는 "사업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는 우리금융캐피탈을 그룹내 대표 자회사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정 내정자는 다음달 3일 열릴 주총에서 선임절차를 거쳐 공식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