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경제=이현수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23일 고객이 신경 쓰지 않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신한알파 3.0’을 출시했다.

이번 MTS는 설문조사 등을 통해 수집된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결과물로 관심 종목, 매매 대상 금융상품의 주요 정보를 정리해 알람으로 알려주는 기능이 있다. 또한 매매 손익부터 배당 수익, 환매조건부채권(RP) 이자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손익 리포트’와 다른 증권사에 있는 주식의 실시간 등락률도 제공한다.

이번에 선보인 MTS는 투자 정보와 기업 정보를 그림과 차트로 쉽게 보여주고 주식별 요약 성적표뿐 아니라 해당 종목 투자자들의 평균 수익률과 보유 수량, 매수 단가, 관심도, 다른 투자자들의 매매 동향 등 다양한 정보도 담았다.

채권 투자자들을 위해 예상 투자 금액을 입력하면 총수익금, 예상이자 금액, 만기, 세금 등의 정보를 이미지로 볼 수 있는 가상 매매 서비스도 제공한다.

김장우 디지털그룹장은 “이번 MTS는 고객이 필요한 것을 알아서 챙겨주는 ‘고객중심’ 정신으로 만든 플랫폼”이라며 “올해 하반기에도 고객 참여형 커뮤니티와 초개인화 콘텐츠 등 신규 서비스를 더 담아 업계 1위 투자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