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임직원들과 함께 ‘청계아띠’ 활동으로 ESG 실천(사진=한국후지필름BI)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임직원들과 함께 ‘청계아띠’ 활동으로 ESG 실천(사진=한국후지필름BI)

【월드경제신문 박규진 기자】 디지털 전환(DX) 솔루션 기업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이하 한국후지필름BI)은 사내 ESG 프로그램 ‘크루 액티비티’의 일환으로 서울시설공단과 ‘청계아띠’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13일 청계천에서 조경·환경·생태 유지관리를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14일 밝혔다.

한국후지필름BI의 ‘크루 액티비티’는 사내 친환경 프로그램으로, 일상에서 지구를 위한 활동을 실천하는 임직원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한다. 이번 ‘청계아띠’에 지원한 크루 액티비티 임직원은 청계천 분수 및 하상 이끼 제거 활동을 실시했으며, 이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적극적인 친환경 활동을 실천할 계획이다.

서울시설공단의 ‘청계아띠’는 생태적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하천 조성을 위해 청계천의 생태환경을 지키는 사회공헌활동을 하는 기관이며 현재 17개의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모기업인 후지필름 홀딩스 그룹 내 장기적인 CSR 플랜인 ‘SVP2030’에 따라 지속 가능한 사회 발전에 공헌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후지필름 홀딩스 그룹은 전 세계적인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자 그룹 차원에서 오는 2040년까지 제품 제조 시 발생하는 탄소(CO2) 배출을 ‘제로화’할 계획이다. 

실제로 한국후지필름BI는 2008년부터 업계 최초로 바이오매스 플라스틱을 적용한 친환경 복합기를 출시했다. 또한, 대표적인 오피스 통합 브랜드 ‘아페오스’ 시리즈의 전 제품들은 낮은 점착 온도로 전력 소모를 줄이는 독자기술인 ‘수퍼 EA-에코(Super EA-Eco) 토너’를 적용하고 있다.  

박종준 한국후지필름BI 관리본부장은 “한국후지필름BI는 사내 ESG 프로그램인 ‘크루 액티비티’를 통해 임직원들이 탄소 배출 감소와 환경 보호 실천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분위기를 계속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며 “’크루 액티비티’가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공익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다가오는 지구의 날을 비롯해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지원할 예정이다”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