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료제품 분야 규제과학 인재 전공 대학생‧대학원생 대상

【월드경제신문 이인영 기자】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8일~30일까지 식품‧의료제품 분야 규제과학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관련 전공 대학생‧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교육하는 ‘식약인재 글로벌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 제2기 참가자를 8일 모집합니다.

이번 아카데미는 ‘식약처의 미래는 너야!’라는 주제로 식품분야 정책‧연구, 심사 등 식약처의 규제과학 업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했으며, 내년 1월 30일부터 2월 3일까지 한국규제과학센터와 함께 식약처에서 개최합니다.

참고로 제1기 아카데미는 의약품 관련 법령과 제도, 허가‧심사 절차 등 의약품 안전관리에 대해 약학대학생과 의약 분야 규제과학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지난 9월에 진행했습니다.

이번 제2기 아카데미 주요 내용은 △식품 안전 정책, 위해성 평가, 건강기능식품 심사 등 식품 안전 관리에 대한 강의 △멘토와 함께하는 연구·심사 프로젝트 수행 △식약처 견학 등입니다. 참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규제과학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달 30일까지 한국규제과학센터 대표메일로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식의약 규제과학 분야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제공해 국내 식품과 바이오헬스 산업을 이끌어 갈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달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