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신한은행 (은행장 진옥동)은 20세이상(2003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누구나 가입하면 캐쉬백과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주택청약 페스티벌 신청신청 시즌2’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앞서 ‘주택청약 페스티벌 신청신청’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고 이에 힘입어 시즌2 이벤트를 5일부터 오는 12월 18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는 20세이상 누구나 신한은행에서 주택청약 가입하고 신한 쏠(SOL) 이벤트 페이지 응모하기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이벤트에 참여한 가입자 모두에게 1만원 캐쉬백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1매)을 제공하며 전국민 청약 준비 권장을 위해 1년 이상, 매월 10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하고 12월 27일까지 계좌를 유지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1000만원(1명), 100만원(10명)의 당첨금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주택경기와 관계없이 일찍 만들어 두면 필요시 내집마련에 도움이 되는 금융상품으로 아직 청약통장이 없는 고객님을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생애 자산 형성에 가장 중요한 내집마련을 준비하시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주택청약은 만19세부터 주택 청약권이 발생하는 상품으로써 자격을 갖출 시 분양ㆍ임대 아파트 등에 청약을 할 수 있다. 납입인정회차와 가입기간이 당첨에 중요한 요소인 만큼 빠른 상품 가입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