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금융콘텐츠 확대를 통한 No.1 기업금융 플랫폼 입지 강화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KB스타기업뱅킹에 부동산 임대관리 서비스인 ‘KB렌트온(Rent-ON)’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KB렌트온은 주택, 상가, 사무실 등 부동산을 임대 중인 개인사업자 및 기업고객 누구나 KB스타기업뱅킹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부동산임대업 외에도 모든 업종의 기업 고객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KB렌트온 이용 고객은 임대물 계약 정보, 임대료 일정 등을 수기 관리할 필요 없이 간단한 임대물 정보 등록만으로 임대물 현황을 언제든지 쉽게 확인 가능하다. 또한, 임대료 입금일 알림 기능 및 계좌 연결을 통해 매월 임대료 입금 여부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기업뱅킹을 통해 임대료 관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관리 서비스를 경험해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플랫폼 고도화와 기업 고객이 필요로 하는 비금융 콘텐츠를 선보이며 No.1 기업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기업스타뱅킹은 지난 4월부터 기업인터넷뱅킹과 KB스타기업뱅킹을 이용 중인 기업고객을 위해 △급여명세서 만들기 △사업장 법정의무교육 △업종별 생활법령 등 다양한 사업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입찰공고 정보 안내’ 등 서비스 추가 오픈을 통해 기업고객을 위한 특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