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코리아, 이나영 신임 대표이사 선임
푸마코리아, 이나영 신임 대표이사 선임
  • 류도훈 기자
  • 승인 2022.04.12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나영 푸마코리아 신임 대표이사

【월드경제신문 박규진 기자】푸마코리아의 신임 대표이사로 이나영 대표이사가 선임됐다.

푸마코리아에 따르면 이나영 신임 대표이사는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스포츠용품 및 식음료 유통업계에서 몸담은 영업 및 마케팅 전문가이다. 그 중 최근 10여 년간 리복과 아디다스의 국내 및 글로벌 지사에서 스포츠 브랜드 전문가로 활동했으며, 지난 2020년 푸마코리아에 합류 후 영업 및 마케팅 총괄을 담당하며 최근 푸마의 국내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이나영 신임 대표이사는 스포츠웨어와 유통 마케팅 전반에 걸친 풍부한 경험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바탕으로 푸마의 브랜드 슬로건인 “FOREVER FASTER”에 발맞춰 제품, 영업, 마케팅 등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적극적이고 빠르게 대처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푸마는 제품 뿐만 아니라 조직 및 경영 문화에도 이를 전략으로 채택해, 코로나 이후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최적화된 브랜드로 조직 구성, 의사 결정, 제품 생산 등의 현지화를 통해 이를 실현하고 있다.

이 신임 대표이사는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스포츠용품 및 스포츠웨어 업계의 성장이 전반적으로 주춤했지만 그 가운데서도 푸마는 변화하는 소비자의 취향을 공략하기 위해 혁신을 지속해 왔다”라며, “올해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영업 및 마케팅을 강화하는 공격적인 사업 전개로 실적 향상은 물론 국내 스포츠 브랜드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푸마코리아는 스포츠 용품을 중심으로 신발, 의류, 액세서리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스포츠웨어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스포츠 용품을 중심으로 한 고기능성 제품, 세계적인 브랜들과의 협업을 통한 독창적인 콜라보 제품, MZ세대 타겟별 다양한 앰버서더 활용을 통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등 스포츠 브랜드 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