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살균모드 △건조모드 △UV모드 3가지 맞춤 자동모드 제공

【월드경제신문 이영란 기자】리큅(대표 하외구)은 온 가족이 매일 사용하는 식기구를 간편하고 청결하게 건조할 수 있는 UV살균 식기건조기 26L(LOTD-P26)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건강을 위해 개인 위생관리가 나날이 중요해지는 가운데, 리큅은 아이 용품을 살균·건조할 수 있는 UV 젖병소독기, 침구를 청소 살균하는 UV 침구청소기에 이어 UV살균 식기건조기를 새롭게 선보이며 건조와 살균가전 라인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신제품 리큅 UV살균 식기건조기는 UV살균 램프와 70도의 강력한 고온순환 건조로 매일 사용하는 식기구를 보다 빠르고 위생적으로 건조해준다. 특히 건조기에 내장된 80mm 길이의 UV살균 램프가 식기 겉면의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을 99.9%* 살균할 수 있어, 식기구뿐만 아니라 주방 행주, 크기가 작은 아이 장난감, 반려동물 용품 등의 살균까지 가능하다.(* 살균 테스트 시험 결과)

매일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사용자가 간편하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UV살균, 열풍, 냉풍이 자동 설정된 △건조+살균모드(총 60분) △건조모드(총 45분) △UV모드(총 30분) 3가지 맞춤 자동모드를 제공한다.

또한 리큅 UV살균 식기건조기는 부드러운 곡선형과 군더더기 없는 디테일,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심플한 컬러 구성으로 주방에 꺼내 두고 사용하기 좋은 디자인이며, 2~3인 가구가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26L 용량으로 실용적이면서 부담 없는 사이즈도 장점이다.

보다 위생적인 사용과 관리를 위해 습도에 강한 스테인리스 소재 선반, 건조 상태를 확인하고, 건조 후 먼지를 방지해주는 반투명 커버, 물이 고이지 않게 도와주는 물받이 트레이 등이 있다.

이 외에도 리큅 UV살균 식기건조기는 △사용이 간편한 원터치 방식 △스트레스 없는 54db 저소음 △열풍 및 UV램프 자동 전원 차단 기능 △이동이 가능한 수저통 등 다양한 특장점을 갖췄다.

한편, 리큅은 이번 UV살균 식기건조기 출시를 기념해 리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구매 고객 대상 한정 수량 20% 할인 프로모션과 포토 리뷰 이벤트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