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며 쓰레기 줍고 기부까지 동시에
23일부터 11월 14일까지 원하는 시간·장소에 비대면 마라톤… 티켓링크에서 12일까지 참가 접수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취약계층에 참가비 전액 기부… 스마트 워치 등 다양한 기념품 제공

【월드경제신문 김용환 기자】현대모비스가 연말을 맞이해 취약계층을 돕는 신개념 사회공헌활동(CSR)인 ‘언택트 기부런 시즌2’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언택트 기부런은 현대모비스가 코로나19로 대면 봉사활동이 어려워지자 개발한 신개념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이다.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해 연말 가족 단위로 운동ㆍ환경 보호ㆍ기부를 모두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다.

지난해 첫 실시한 언택트 기부런은 모집 공고 8시간 만에 참가 신청이 조기 마감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현대모비스는 참가 인원을 지난해보다 500명 늘린 2000명으로 대폭 확대했다. 현대모비스 임직원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언택트 기부런 시즌2’의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티켓링크 사이트를 통해 오는 12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행사 참가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현대모비스 공식 블로그 또는 티켓링크 예매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3만원이다. 참가비는 전액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에 전달된다.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아동, 노인 등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언택트 기부런 참가자들은 이달 23일부터 11월 14일까지 NRC, Strava, 런데이 등 다양한 러닝 측정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행사 기간 중 원하는 곳 어디에서나 달리면 된다. 가족 단위 참가자들을 위해 마련한 두 가지 코스(5km·10km) 중 선호하는 코스를 달리면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스마트 워치(샤오미 미밴드 5), 뉴발란스 기능성 티셔츠, 러닝 양말, 플로깅 생분해 봉투, 완주 메달 등으로 구성된 ‘기부런 키트’를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지난해보다 더욱 풍성한 기념품들로 키트를 구성했다.

현대모비스는 키트 언박싱, 러닝ㆍ플로깅 인증샷을 올리는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키트 구성품, 러닝ㆍ플로깅 인증샷을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8세대, 삼성 로봇청소기,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플로깅(Plogging)은 이삭줍기를 뜻하는 스웨덴어 플로카업(Plocka upp)과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행동을 말한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올해 상반기에 진행한 기부 하이킹 행사도 마감 기한보다 일찍 매진돼 큰 인기를 얻는 등 코로나19의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한 신개념 사회 공헌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부터 언택트 레저 기부 행사를 통해 총 7000여만 원을 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