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자도 수술비 보장 가입한도 최대 8000만원까지 가입 가능한 상품
수술형태, 질병부위 등 최대 88종에 이르는 폭넓은 수술 범위 보장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한화생명이 ‘누구나 필요한 수술비 종신보험’의 인기에 힘입어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는 ‘한화생명 간편가입 누구나 필요한 수술비 종신보험(이하 간편가입 수술비 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신상품 ‘간편가입 수술비 종신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암·뇌·심장 3대 질병에 대한 수술 보장을 유병자도 최대 8000만원까지 준비할 수 있는 상품이라는 점이다. 현재까지 유병자의 수술 보장 가입 한도가 통상적으로 1000만원 내외였던 점을 고려하면 획기적으로 가입 한도가 늘어났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수술의 종류는 다양해지고 고비용 수술이 점차 늘어가는 현실을 반영한 것이다.

또한 수술형태, 수술질병 부위 또는 특정질병수술에 대해 원하는 수술만을 직접 선택해 가입할 수 있도록 특약을 세분화했다. 특약을 통해 추가할 수 있는 수술 범위는 무려 88종에 이른다. 따라서 고객은 자신의 병력이나 가족력을 고려한 맞춤 수술 보장을 할 수 있다. 일상생활과 밀접한 질병인 관절염, 백내장·녹내장, 치핵, 요실금 등 다빈도 수술 4종도 각각 특약으로 추가할 수 있다.

수술전용 갱신형 특약의 경우, 갱신주기에 30년 갱신형을 추가했다. 10년, 20년 갱신형보다 긴 갱신주기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성도 갖췄다. 간편가입 수술비 종신보험은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재검사) 필요 의사소견 △2년 이내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입원·수술(제왕절개 포함) 여부 △5년 이내 암·간경화증·투석 중인 만성신장질환 진단, 입원 또는 수술 여부의 3가지 조건에 해당하지 않으면 가입할 수 있다.

간편가입 수술비 종신보험은 남녀 65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40세·납입기간 20년납 기준으로 주계약 3000만원 및 의무부가특약 가입 시 보험료는 남성 10만2820원, 여성 9만3560원이다.

성윤호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은 “고객 니즈가 제일 큰 암·뇌·심장 3대 질병에 대한 수술을 중심으로 유병자도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이번 신상품을 통해 암부터 주요질병까지 유병자 고객의 수술보장 범위와 한도를 획기적으로 늘린 만큼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