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선호 사양 확대해 SUV 시장에서 존재감 강화

▲기아 더(The) 2022 셀토스’

월드경제신문 김용환 기자기아가 22일 셀토스의 연식 변경 모델 (The) 2022 셀토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2019년 출시된 소형 SUV 셀토스에 신규 기아 엠블럼을 적용한 2022 셀토스1USB 단자를 기본화하고 기존 상위 트림에서만 적용할 수 있었던 고객 선호 사양을 하위 트림까지 확대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아는 기본 트림인 트렌디에서 LED 헤드램프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루프랙 등으로 구성된 스타일패키지를 운영해 고객의 디자인 선택권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고객이 합리적으로 차량을 구성할 수 있도록 프레스티지 트림부터 BOSE 프리미엄 사운드러기지 커버링 쉘프로 구성된 ‘BOSE 프리미엄 사운드 팩과 컴바이너 헤드업 디스플레이7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 등이 포함된 하이테크패키지를 확대 운영한다.

판매 가격은 1.6 가솔린 터보 트렌디 1944만원 프레스티지 2258만원 시그니처 2469만원 그래비티 2543만원, 1.6 디젤 트렌디 2151만원 프레스티지 2465만원 시그니처 2676만원 그래비티 2750만원 등이다.

기아는 2022 셀토스가 강화된 상품성을 통해 차급을 압도하는 하이클래스 소형 SUV로서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