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적금 가입하고, 예약금 없이 해외여행 사전 예약
예약 전용페이지를 통한 특별 상품 제공, 하나카드 결제 시 캐쉬백 등 혜택 제공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로 지친 손님들의 마음을 여행 설계로 힐링 할 수 있도록 하나투어와 제휴해 '하나의 여행 적금'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하나의 여행 적금은 하나투어의 여행서비스와 하나은행의 금융서비스를 결합한 콜라보상품으로 1인 1계좌로 최저 1만원부터 최대 100만원까지 월 납입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1년이다. 기본금리 1.1%에 우대 금리 0.2%, 특별금리 1% 적용 시 최대 금리는 2.3%(2021.4.30 기준, 세전, 연이율)이다.

가입 고객은 금년말까지 하나투어 전용페이지를 통해 별도의 예약금 없이 사전 여행 예약이 가능하며, 오션뷰, 라운딩 등 특전이 포함된 전용 상품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예약한 여행상품을 이용한 손님은 하나투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 5%를 제공하며, 여행 후 발급된 확인번호를 하나은행에 등록하면 특별금리 1%를 추가로 적용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여행 대금을 하나카드로 결제시 2% 캐쉬백과 함께 최대 6개월 무이자할부 등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하나은행은 하나의 여행 적금 출시를 기념해 ‘하나의 여행! 하나의 패키지!’ 이벤트를 6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는 혜택별로 △여 △행 △지 △금 4가지 키워드로 진행된다. △여!기 같이가자 이벤트는 검색사이트나 하나은행 SNS에 게시된 ‘여행적금 가입하자’ 게시물을 타인의 SNS로 공유 시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선착순 5000명에게 증정한다.

△행!운 Time 이벤트는 5월  4일부터 12일까지 오전 11시~오후 1시 사이에 하나원큐를 통해 여행적금에 가입한 선착순 500명에게 스타벅스 쿠폰 1매를 증정한다.

△지!금 환전하자 이벤트는 여행적금을 가입하고 환전지갑을 이용해 미달러를 환전하는 선착순 1만명에게 최대 100만원 한도까지 환전수수료 90% 우대와 추가 10% 캐시백을 제공하는 수수료 전액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금! 다다익선은 여행적금 누적 가입손님이 1만명, 10만명, 20만명 돌파시 각각 금 한돈·여행지원금 10만원·여행지원금 50만원 등 풍성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하나은행 리테일사업지원섹션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손님들이 여행의 꿈을 설계하며 일상을 행복을 누리도록 신상품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손님의 기쁨을 함께 할 수 있는 테마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의 여행 적금은 영업점 및 비대면 채널 모두 가입 가능하며, 모바일 뱅킹 하나원큐에서는 5월 4일부터 가입 가능하다. 상품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하나은행 홈페이지 및 모바일 하나원큐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