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디지털 프라이빗 뱅킹 ‘쏠(SOL) PB’ 출시
신한은행, 디지털 프라이빗 뱅킹 ‘쏠(SOL) PB’ 출시
  • 류관형 기자
  • 승인 2021.04.15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자산 현황 확인 및 최적 포트폴리오 제안
PWM멤버십 제도 시행, 리워드 포인트로 다양한 혜택 제공
고객별 관심사를 반영한 투자 정보 및 라이프 콘텐츠 제공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신한은행은 신한PWM센터를 거래하는 고자산고객 전용 서비스인 ‘쏠(SOL) PB’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쏠(SOL) PB’는 PWM센터를 통해서만 가능하던 PB서비스를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신한 쏠(SOL)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PB고객이 쏠(SOL) 접속시 바로 ‘쏠(SOL) PB’로 연결된다.

신한PWM고객은 ‘쏠(SOL) PB’를 통해 신한은행과 신한금융투자에서 운용되고 있는 자산의 종합 현황 및 수익률 추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의 위험성향에 맞춰 신한은행이 추천하는 모델포트폴리오와 실제 운용되고 있는 자산 포트폴리오의 차이를 비교해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제안도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쏠(SOL) PB’가 제안하는 포트폴리오는 고객의 투자목적, 투자기간, 목표 수익률에 따라 여러 개의 포트폴리오 설정이 가능해 각각의 포트폴리오별로 자산을 관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고객별 관심사를 반영한 맞춤형 투자 정보와 라이프 콘텐츠 구독 및 PWM고객만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세미나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신한은행은 ‘쏠(SOL) PB’ 출시에 맞춰 새롭게 ‘PWM멤버십 제도’도 시행한다. 신한PWM고객은 거래 규모에 따라 △태블릿 PC △골프, 여행 등 레저 관련 서비스 △와인 구독, 제철과일 딜리버리 등 생활편의 서비스 중 원하는 혜택을 선택할 수 있는 리워드 포인트를 제공받게 되며 ‘쏠(SOL) PB’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PWM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에게 신한PWM만의 차별화된 자산관리를 원활히 제공하기 위해 쏠(SOL) PB를 준비했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