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어텍스 팩라이트 쉘 원단 사용해 뛰어난 방수, 투습 기능
기본에 충실한 심플한 디자인에 트렌디한 컬러 적용

【월드경제신문 류도훈 기자】네파가 기능성과 스타일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 봄부터 초여름까지 다양한 착장에 활용할 수 있는 방수재킷 ‘바스토’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한 바스토는 방수와 투습 기능이 우수한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바스토는 고어텍스 팩라이트 쉘 원단을 사용해 우수한 방수, 투습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무게는 15% 가량 줄여 가볍고 쾌적한 착장이 가능하다. 안감이 없고, 뒷면에 적용된 암홀 부분 타공 디테일과 안쪽 매쉬 소재로 통풍이 용이하도록 디자인 돼 일반적인 방수재킷이 줄 수 있는 착용 시 땀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아 발생하는 불쾌한 착용감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

또한 바스토는 친환경 인증을 받고 친환경 발수를 적용한 고어텍스 소재로 제작됐다. 전체 생산과정에서 자연자원이 효율적으로 활용됐음을 보장해주는 제도인 블루 사인 인증을 획득한 고어텍스 소재를 활용했으며, 이 소재는 표면제, 광택제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는 환경오염 물질 중 하나인 PFC(과불화화합물)을 배제해 유해물질의 환경적 영향을 줄인 친환경 발수 처리도 적용됐다.

디자인의 경우 후드 탈부착이 가능해 후드 없는 깔끔한 스타일과 후드를 적용한 스포티한 스타일두 가지 버전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소매 단에는 벨크로, 후드 및 밑단 부분에는 스토퍼가 적용되어 자신의 몸에 맞게 사이즈 조절이 용이하다.

남성용은 블루뎁스, 덜오렌지, 프레쉬피코, 라임, 블랙 등 총 5가지, 여성용은 포피레드, 캔디핑크, 페일바이올렛, 베이지, 네이비 등 총 5가지의 트렌디한 컬러로 출시돼 가볍게 일상 생활 속에서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네파 상품본부 이희주 전무는 “바스토 방수재킷은 방수와 투습 기능이 뛰어나 날씨가 변덕스러운 봄과 초여름에 가벼운 아우터로 활용하기에 제격이다” 며 “블랙과 네이비 같은 기본적인 컬러 외에도 다가오는 봄 화사하게 눈길을 사로잡을 라임, 포피 레드와 같은 트렌디한 컬러로 출시되어 스타일링 시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길 추천한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