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경제신문=최주영 기자】해태음료가 숙취해소음료 ‘이태백의 숙취비책’ 온라인용 신규 광고영상을 선보이고 연말 송년모임 시즌을 맞이해 숙취해소음료 시장에 대한 마케팅을 본격화 하고 있다.

광고영상의 컨셉은 최근 지니어스 프로그램에서 우승을 차지한 개그맨 장동민이 주당 이태백이 돼 술자리에서 필요한 다양한 팁을 유머러스 하게 전달하는 내용이다.

광고영상에서 장동민은 술 마시고 물잔에 뱉기, 건배하며 술 건네기, 넥타이로 술잔 적시기 등 술자리에서 과음을 피하는 방법을 특유의 호통을 치며 알려주고, 진정한 비책은 ‘이태백의 숙취비책’임을 알려준다.

장동민과 숙취비책이 함께하는 술자리 꿀팁 온라인용 바이럴 영상은 유투브에서 숙취비책으로 검색하면 볼 수 있다.

올해 6월 해태음료가 출시한 ’이태백의 숙취비책’은 헛개나무열매, 표고버섯균사체, 인삼, 마름, 갈화, 진피 등 6가지 복합원료로 숙취를 다스리는 전통성분의 숙취해소음료다. 또한, 대학병원임상실험을 거쳐 숙취제거 효과를 확인하였으며, 처방에 대한 특허도 받은 음료다.

해태음료는 온라인 증정 및 샘플링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숙취해소음료 ‘이태백의 숙취비책’ 판매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