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이 제공하고 인간이 빚어낸 지상 최고의 휴식처

[월드경제신문/시사매일] 평생에 한 번이 돼야 할 ‘허니문’, 일 년 동안 기다려온 ‘가족여행’을 망치고 싶지 않다면, 평생을 원망 받고 일 년을 또 기다리고 싶지 않다면 이 곳으로 가라!

‘어메이징 타일랜드’라는 말이 떠오른다. 신도 욕심을 부려 소네바키리 리조트가 많은 사람한테 알려지는 것을 싫어했을 것 같다는 것은 나만의 생각일까?

소네바키리 리조트는 태국의 코쿳아일랜드에 조용히 숨어 있다. 천연의 폭포와 수정과도 같이 맑고 깨끗한 물, 전통 빌리지 라이프로 알려진 태국의 동부 연안에 위치한 외딴 섬인 ‘코쿳섬’은 쉽게 갈 수 있는 곳이 아니다.

방콕 수와나품 국제 공항에서 소네바키리 전용 공항까지지 전용기로 50여분을 날아간 뒤 공항에서 스피드 보트로 리조트까지 5분 정도 소요된다. 이웃과는 소통하는 않은 이 외딴섬에 자연을 품은 완벽한 리조트가 숨어 있다.

태국에서 4번째로 큰 섬인 코쿳은 가장 개발의 손길이 미치지 않은 곳이기도 하다.

열대 우림, 숨이 멎을 듯이 아름다운 폭포와 전통적인 빌리지 생활 양식이 에메랄드 빛 바다와 하얀 모래가 펼쳐진 해변과 어우러져 투숙객들을 외지고 때 묻지 않은 과거의 태국으로 끌어들인다.

소네바키리는 환경을 파괴하지 않고 유지할 수 있는 디자인과 자재 선택, 환경 보호를 위해 수용된 건축기법이라는 원칙을 필두로 하여 개발된 리조트다.

때문에 자전거를 비롯한 개인용 전기 자동차가 리조트 내의 운송 수단이 된다. 소네바키리 리조트는 해변 및 타이만이 내려다 보이는 산허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29개의 풀빌라로 이뤄져 있다.

소네바키리 각 빌라들은 그 규모면에서 단연 최고의 넓이를 지니고 있다. 넉넉한 공간에서 공기가 소통하면서 편하게 자연과 쉴 수 있도록 최대한의 공간을 배치한다.

에코 빌라 탄소무방출 브랜드라는 선구적인 프로젝트인 친환경 스윗, ‘에코빌라’는 소네바키리에 지어진 탄소무방출 스윗의 표본이다.

소네바키리의 에코 빌라는 현지에서 공급된 무독성 건축 자재와 생물 기후학상으로 디자인된 구조를 통해, 투숙객들에게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창조해주는 환경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겉으로 보기에는 그냥 내추럴한 목재를 사용한 건축물 같지만 소네바키리의 건축물은 인간과 자연을 고려한 가장 진보된 친환경 ECO환경 건축물의 집대성이라고 할 수 있다.

리조트의 21개의 단독 빌라는 환경과 조화되면서도 최신 테크놀로지를 결합해 디자인 됐다.

각 빌라에는 4개에서 6개에 이르는 침실이 있고, 대략 1275 스퀘어 미터에 이르는 실내 공간과 외부 주거공간을 포함하여 약 3830 스퀘어 미터의 넓은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모든 빌라에서 아름다운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으며, 리조트의 단독 빌라는 비치프론트와 힐탑의 두 가지스타일로 디자인 됐다.

소네바키리에서는 음식과 서비스의 질에만 자긍심을 가지는 것이 아니라, 식사 경험 그 자체의 환경에도 자긍심을 가진다. 다양한 다이닝 선택권을 제공하며 로맨틱하고, 은밀하며, 독특한 경험이 될 것이다.

트리탑에서의 즐겁고 독점적인 디너에서부터 전용 비치에서 달빛 아래 즐기는 특별한 디너, 생동하는 쿠킹 클래스와 리조트의 유기농 과일 및 야채 정원에서 가져온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 심플하지만 맛있는 런치에 이르기까지... 그 분위기는 음식만큼 잊지 못할 경험이 된다.

소네바키리 리조트는 세계 각지의 손꼽히는 와인 재배지에서 수입한 300개 이상의 와인 리스트를 가지고 있다.

리조트에 보관된 다양한 와인을 통해 식사의 수준을 더욱 끌어 올리고 있으며, 투숙객들에게 진정으로 독특한 식사 및 와인 시음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고객 서비스 와 부대시설 감각적인 스파 여행, 건강 액티비티, 워크숍 및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 그리고 스펙터클한 뷰를 제공하는 11개의 독특하게 디자인된 더블트리트먼트 룸과 4개의 휴식 공간이 있는 식스센스 스파를 경험할 수 있다.

소네바키리의 특별한 여행은 태국 수완나폼 공항에서부터 시작된다. 수와나품 국제 공항 퍼스트 클래스 전용 라운지에서 대기한 후 고급스러운 8석 세스나 그랜드 카라반 비행기로 단독으로 이동한다.

아이들에게 제공되는 ‘더 덴’의 다양한 창조적인 경험을 비롯 시네마 파라다이소, 식스센스 갤러리, 소매 아웃렛, 개인 탐험 및 개인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다양한 해양 프로그램 등 소네바키리에서 평생 잊지 못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자료제공/마이뚜루시모 여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