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가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지역 차량에 대한 특별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현대·기아자동차(대표: 정몽구 회장)는 현대모비스와 공동으로 집중호우 등 자연재해 피해차량의 신속한 정비지원을 위해 오는 10월 말까지 재해지역 특별점검서비스를 실시한다.

현대·기아차는 집중호우, 태풍 등으로 수해를 입은 국가재난지역 발생시 해당지역에 재해지역 긴급지원단을 투입하고, 직영서비스센터와 서비스협력사 (현대차 1,500여 곳, 기아차 800여 곳) 등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재해지역 특별점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기아차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차량의 엔진, 변속기, 조향장치, 점화장치 및 기타 전자장치에 대한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아울러 보험 미가입 차량이 침수로 인해 수리가 필요할 경우 현대·기아차의 직영 서비스센터나 서비스협력사에서 수리하면 수리비용의 50%를 할인해 주고, 수해 피해를 입은 고객 요청시 현대·기아차 직원이 고객을 직접 방문하여, 피해차량 관련 상담 및 수리가능 여부를 판단해 주는 서비스도 시행할 예정이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차량이 침수됐을 경우,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시동을 걸면 엔진, 차량 컴퓨터 및 각종 전자장치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다”며, 반드시 전원을 차단하고 인근 정비업소에 문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재해지역 고객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대·기아차는 고객의 안전한 차량운행을 위해 매년 재해지역 긴급지원단 투입 및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해 왔으며 앞으로도 재해 예방과 차량 안전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재해지역 특별점검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각 사 고객센터 (현대자동차 ☏080-600-6000, 기아자동차 ☏080-200-2000, 현대모비스 ☏1588-7278)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