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와 7월 4일, 5일 태백 레이싱 파크에서

△ 현대자동차는 한국타이어와 함께 제네시스 쿠페 구매고객을 대상으로『제네시스 쿠페 드리프트 드라이빙 스쿨』참가자를 모집한다.
[월드경제신문/김현진 기자]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가 제네시스 쿠페 구매고객을 대상으로‘드리프트 드라이빙 스쿨’참가자를 모집한다.

현대자동차는 한국타이어와 함께 오는 7월 4일, 5일 양일간 태백 레이싱 파크에서 제네시스 쿠페 구매고객 30명을 초청해‘제네시스 쿠페 드리프트 드라이빙 스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네시스 쿠페 드리프트 드라이빙 스쿨’에서 참가자들은 안전운전과 드리프트 이론 교육을 받은 후, 원선회 및 8자 선회로 이루어진 파워드리프트 실습을 전문강사 2명과 함께 체험하게 된다.

이 밖에도 ▲태백 레이싱파크 써킷 라이센스 취득교육 ▲서킷 주행실습 ▲‘2009 한국DDGT챔피언십’ 드리프트 결승전 출전차량 동승기회도 제공하여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전문 레이서들이 즐기는 드리프트 기술을 일반인도 배울 수 있는 기회로 스포츠카 매니아들의 높은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제네시스 쿠페로 후륜구동 스포츠카의 고난이도 기술인 드리프트를 직접 시도해봄으로써, 제네시스 쿠페의 우수한 후륜 주행성능을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제네시스 쿠페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6월15일(월)부터 26일(금)까지 홈페이지(www.hyundai.com)를 통해 신청자를 접수 받고, 당첨자 발표는 29일(월)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제네시스 쿠페의 드리프트 성능은 지난해 2편의 런칭 TV광고를 통해 선보여, 스포츠카 동호회와 네티즌들 사이에 큰 화제가 된바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제네시스 쿠페는 54:46의 이상적인 전후 중량배분과 브렘보(Brembo)사 브레이크 시스템 채용으로 전문 레이서들 사이에서 드리프트에 이상적인 차로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행사는 스포츠 드라이빙을 즐기는 제네시스 쿠페 고객들에게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이번 행사 외에도 동호회 시승회, 드라이빙 스쿨, 제네시스 쿠페 원메이크 경기 ‘슈퍼 3800 클래스’등을 통해 제네시스 쿠페의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펼쳐왔으며, 앞으로도 제네시스 쿠페 고객들의 로열티를 높일 수 있는 드라이빙 전문행사를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