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수 인천광역시장은 2009년 5월 8일(금) 오후 5시에 연세대학교 연세 삼성학술정보관 6층 장기원국제회의실에서 우리나라 경제와 연세대학교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명예행정학박사학위를 수여받았다.

이번 명예행정학 박사학위는 민간 CEO로서의 경험을 7년여 간의 시정운영에 접목시켜 2002년 이후 인천광역시를 비약적으로 발전시켰을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브랜드 가치를 세계적으로 널리 알리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이를 대·내외적으로 인정을 받아 이번 박사 학위를 받게 되었다.

특히, 안상수 시장은 지난해 11월 송도국제도시에 세계 최고 수준의 Global Campus, Joint University Campus, R&D Park, Global Academic Village를 조성하기 위해 연세대와 함께 송도국제화복합단지 건립 기공식을 갖은 바 있으며, 연세대는 위 연구단지의 핵심 앵커시설로 해외 유수 대학과 연구소 유치의 기폭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송도 국제화복합단지는 송도 7공구 약 614, 670㎡에 2014년까지 조성될 예정이며 연세대 캠퍼스는 2010년 3월 부분 개교하고 2012년에는 전면 개교할 예정으로 약 4,000여명의 본교 학생 및 외국인 학생들과 1,000여명의 교직원 등이 신촌에서 인천으로 옮겨오게 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안자이 유이치로 게이오대학 총장도 함께 초청되어 세계고등교육 발전과 연세대와의 학문교류협력에 기여한 공로로 명예교육학박사학위를 수여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