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경제=김초롱 기자] 풀무원은 28일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샵)풀무원'의 매출이 론칭 이후 2년간 68%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회사측은 #(샵)풀무원의 주문 건수가 50만건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2022년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유입된 신규 회원은 전년 동기 대비 12만명 증가했다. 누적 가입자는 28만명으로, 같은 기간 재구매율은 월평균 37%로 집계됐다.이 플랫폼은 지난 2021년 8월 풀무원식품, 올가홀푸드, 풀무원녹즙, 풀무원다논 등 풀무원의 모든 브랜드를 통합한 공식 온라인 쇼핑몰로 첫
【월드경제신문 박규진 기자】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빅데이터 기반 문자 커머스 ‘티딜(T deal)’에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이에 따라 티딜 이용자는 누군가에게 선물을 주고 싶을 때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쉽고 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게 됐다. 해당 서비스는 선물하기로 상품을 결제한 다음 수취인의 이름과 휴대전화만 입력하면 이용할 수 있다. 수취인은 문자로 전달된 메시지 링크를 통해 배송받을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선물하기 서비스는 티딜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에 적용됐으며, 선물 목적에 따라 다양한 메
【월드경제신문 김창한 기자】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며 가치 있는 명절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프리미엄 생활용품 추석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코로나19의 장기화로 비대면 추석이 예상됨에 따라, 직접 얼굴을 마주하며 고마움을 표현하고 싶지만 만날 수 없는 아쉬운 마음을 선물로 대신하고자 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보다 고급스러운 제품을 선별해 구성한 프리미엄 생활용품 선물세트를 선보인 것.LG생활건강에 따르면 ‘선물세트 프리미엄 199호’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헤어, 바디, 오랄케어의 대표적
【월드경제신문 김용환 기자】전 세계 현대기아차 AS 부품 공급을 책임지고 있는 현대모비스가 해외 AS법인들과의 직접 소통을 대폭 강화한다. 글로벌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을 적극 개선해, AS 고객서비스 경쟁력을 높여 나간다는 전략이다.현대모비스는 해외 AS법인의 현지인 매니저들과 본사 담당자들 간에 화상회의 형식의 직소통 채널을 구축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30일 밝혔다.미주, 유럽, 중동 등 해외 12개 AS법인의 현지 외국인 매니저 50여 명과 본사 관련 부서 임직원 30여 명이 이 회사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매달 직접
【월드경제신문 박규진 기자】국내 올몰트 맥주 시장에서 ‘진한맥주’ 돌풍을 일으켜온 독일 정통 리얼 프리미엄 맥주 ‘더 프리미어 OB’가 새 옷으로 갈아 입었다. 오비맥주는 2일 자사의 대표 브랜드 ‘더 프리미어 OB’의 브랜드명을 ‘프리미어’로 변경하고 모던하면서도 프리미엄한 이미지를 한층 강조한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였다.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첫 BI(브랜드 아이덴티티) 리뉴얼인 이번 디자인 변경을 통해 병과 캔, 페트 등 모든 패키지의
【월드경제신문=안선근 기자】최근 성장하는 미술 시장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그림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 시장도 함께 성장하고 있다.㈜비핸즈(대표 박소연)가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그림 쇼핑몰 1위 업체인 그림닷컴(www.gurim.com)은 증가하는 그림 구매고객에 대한 데이터를 활용해 그림 구매고객 실태를 분석해 발표했다.26일 ㈜비핸즈이 운영하는 그림닷컴이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그림닷컴 그림 구매고객의 80%는 30~40세대로, 특히 30대 남성이 전체 구매고객의 30%를 차지하며 그림시장을 이끌고 있는 것
【월드경제신문=안선근 기자】여름이 다가옴에 따라 어느 때보다 다이어트 열기가 후끈한 이때, 최근 부추가 변비완화를 통한 숙변제거 효과로 다이어트의 기초공사를 제대로 해줄 수 있는 일등공신으로 꼽혀 화제다.최근 한 개그프로에서 다이어트 도전기를 공개하며 변화되는 몸매를 보여준 개그우먼 '권미진'씨가 지난해 부추를 먹으며 다이어트로 생긴 변비를 완전히 해결했다는 내용을 방송에서 공개하며 부추에 대한 관심은 더욱 증가한 바 있다. 최근에는 메르켈 독일 총리가 부추를 포함한 여러 채소를 생으로 먹으며 단기간에 10kg을 감량했다는 소식
[월드경제신문/시사매일] 코스메틱 브랜드 투쿨포스쿨이 파격적인 행사를 진행한다.21일 투쿨포스쿨 관계자는 "오는 24일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 투쿨포스쿨 가로수길 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해당시간 동안 판매를 하지 않고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1인당 원하는 제품(정품) 한 가지를 증정하는 행사로, 세일이나 조건부 증정이 아닌 진정한 선물의 의미를 담았다."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투쿨포스쿨 김리원 마케팅 팀장은 “50% 세일이 난무하는 브랜드샵과 달리 조건 없이, 고객들에게 ‘
[월드경제신문/시사매일][월드경제신문/시사매일] 국내 대표 무(無)첨가 햄인 CJ제일제당 ‘더 건강한 햄’이 출시 28개월 만에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냉장햄 시장에서 단일 브랜드로 3년도 채 안돼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그 의미가 크다. 기존 제품보다 가격은 비싸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
골프용품브랜드 캘러웨이골프가 고품질 제품의 합리적인 구매를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25일부터 ‘헥스 디아블로 투어볼(HX Diablo Tour)’과 ‘헥스 크롬볼(HX Chrome)’ 구매 시 각각 골프볼 1 더즌과 고급 우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최상의 상품을 가장 실속있는
필드에서 실력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패션감각이다. 본격적인 골프 시즌을 맞아 푸마골프는 올시즌 유행할 스타일과 트랜드를 제안했다. 지난해 골프 패션에 가장 큰 화두는 남성 의류의 원색화와 기능성 소재의 고급화였다. 당분간 이 대세는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기능성 소재의 고급화와 더욱 과감한 원색, 원컬러, 원톤, 체크 패턴물이 더욱 유행을 선도할 것
[월드경제신문/시사매일]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26일 양재동 현대자동차 본사에서 컨퍼런스콜을 갖고 2011년 경영실적을 발표했다.현대차는 지난해 경영실적은 ▲판매 405만9438대 ▲매출액 77조7979억원(자동차 67조1281억 원, 금융 및 기타 10조6698억원) ▲영업이익 8조755억원 ▲경상이익 10조4471억 원 ▲당기순이익 8조1049억원
[월드경제신문/시사매일] 현대·기아차가 최상의 품질로 미국 소비자들이 가장 다시 구매하고 싶은 브랜드에 올랐다. 현대·기아차는 미국 최대 시장조사업체인 제이디파워(J.D.Power)社가 11일(현지시간) 발표한 ‘2012 브랜드 재구매율 조사(2012 Customer Retention Study)’에서 현대차와
[월드경제/시사매일] "현대·기아차가 최상의 품질로 미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확실히 사로잡았다." 현대·기아자동차(회장 정몽구)는 미국 최대 시장조사업체인 제이디파워社가 발표한 '2010 브랜드 재구매율 조사'에서 현대차가 3위, 기아차가 7위에 오르며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신차등록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