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경제=안성빈 기자] 삼양사(대표 최낙현)는 3D 그래픽 기술 기반의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콘셉트로 전면 개편한 상쾌환 홈페이지를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게이미피케이션은 ‘Game(게임)’과 ‘ification(~화)’의 합성어로 ‘게임화’를 의미한다. 참가자의 흥미 유발과 몰입도 향상을 위해 게임이 아닌 콘텐츠에 게임적 사고방식과 기법을 접목시키는 방식이다.새롭게 바뀐 상쾌환 홈페이지는 가상으로 구현된 공간 ‘상쾌환 STREET’에 생성된 아바타를 통해 디지털 공간을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다. 특히 홈페
[월드경제=유상석 기자] 참좋은여행(대표 조현문, 이종혁)이 1일 새 TV 광고를 제작작해 공개했다.참좋은여행은 "지난 2013년 ‘대리점 수수료가 없는 직판여행사’라는 콘셉트로 20억원 규모의 첫 TV 광고를 집행한 이후, 2015년 ‘좋다 좋다 참좋다 유럽편’, 2017년 ‘참좋은송 세계편’ 등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알린 이후, 6년 만에 새 광고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코로나 시기가 끝날 무렵인 2021년 말 ‘다시 함께’라는 제목으로 30초 분량의 TV 광고 영상을 만든 바 있지만 신규 촬영분이 아닌 기존 광고를 재
【월드경제신문 김창한 기자】 LG CNS의 가전 커뮤니티 플랫폼 ‘220 코드 앤 코드(Cord & Code)’ 광고 영상이 1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13일 전했다. ‘220 코드 앤 코드’는 고객들이 가전제품과 관련한 경험과 취향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220’은 대한민국 표준전압 220V에서 따온 것으로 ‘가전’을 상징하며 ‘Cord & Code’는 취향(Code)을 연결(Cord)한다는 의미다. LG CNS는 지난해 9월 ‘220 코드 앤 코드’를 오픈했다. ‘220 코드 앤 코드’는 출시 6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9일 광고모델 송강, 김도연과 함께한 ‘Liiv M(이하 리브모바일)’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KB국민은행은 리브모바일 홍보 강화를 위해 대세 배우 ‘송강’을 새롭게 선정했다. 최근 다수의 인기 드라마에서 주연으로 활약하며 인지도가 급상승한 송강은 젊고 세련된 이미지로 특히 젊은 층의 선호도가 높다. 이번 광고에서 2016년부터 KB국민은행과 함께하고 있는 가수 겸 배우 김도연과 호흡을 맞췄다.이번 광고는 청춘남녀의 로맨스 드라마 형식으로 제작됐다. ‘I Lii
【월드경제신문 류관형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인도네시아 현지 광고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광고모델은 KB국민은행과 2018년부터 함께 해온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이다.이번 광고영상은 KB국민은행이 인도네시아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금융이 필요한 모든 곳을 비추는 ‘인도네시아 금융의 별’이 되겠다는 담대한 포부를 나타냈다.광고 영상에서는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8주 연속 최상위권을 기록한 방탄소년단의 'Dynamite'를 배경음악으로 활용해 급부상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의 역동성(Dynamic)을 표현했다.
【월드경제신문 류도훈 기자】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대표 유영선)는 전문가형 방수·방풍 재킷 ‘콘트라 엑스 하이테크 재킷’의 기술력을 담은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아웃도어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에게 올해 신상품 ‘콘트라 엑스 하이테크 재킷’의 방수·방풍 기능과 디자인을 알리고자 기획된 이번 영상은 자사 홈페이지 및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채널을 통해 공개된다.아울러 레드페이스 SNS 채널에서는 소비자 대상으로 ‘콘트라 엑스 하이테크 재킷 출시 기념 영상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영상은
【월드경제신문=류관형 기자】‘썰매 황제’ 윤성빈 선수의 금빛 질주를 광고영상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1일, 자동차대출 브랜드인 ‘KB국민은행 매직카’ 광고모델로 스켈레톤 금메달리스트 윤성빈 선수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0.01초를 앞당기기 위해 허벅지 근력을 키우고 1cm의 주행 오차도 용납하지 않고자 수백 번 트랙에 오른 윤성빈 선수의 열정과 도전 정신이 발탁 배경이다.광고영상에서는 ‘KB국민은행 매직카’의 핵심인 ‘빠르고 간편한서비스’가 질주하는 윤성빈 선수의 스켈레톤 장면을 통해 표현될
【월드경제신문=최주영 기자】해태음료가 숙취해소음료 ‘이태백의 숙취비책’ 온라인용 신규 광고영상을 선보이고 연말 송년모임 시즌을 맞이해 숙취해소음료 시장에 대한 마케팅을 본격화 하고 있다.광고영상의 컨셉은 최근 지니어스 프로그램에서 우승을 차지한 개그맨 장동민이 주당 이태백이 돼 술자리에서 필요한 다양한 팁을 유머러스 하게 전달하는 내용이다. 광고영상에서 장동민은 술 마시고 물잔에 뱉기, 건배하며 술 건네기, 넥타이로 술잔 적시기 등 술자리에서 과음을 피하는 방법을 특유의 호통을 치며 알려주고, 진정한 비책은 &
[월드경제신문/시사매일]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가 전국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국내 최초 통신 3사 유일한 무료 와이파이 존인 ‘FREE_U+zone’를 알리기 위한 ‘제 1회 LG U+ CREATIVE CONTEST’의 시상식을 서울 상암사옥에서 가졌다. 지난 9월부터 두 달간 진행된 UCC 공모전
[월드경제신문/시사매일] LG전자(대표 구본준)가 기발한 아이디어로 제작한 해외 광고 동영상들이 국내외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어 화제다. 먼저 ‘So real, it’s scary(무서울 정도로 진짜 같아)’라는 제목의 1분50초짜리 동영상은 지난달 19일 유튜브에 등록된 후 1개월여 만에 1500만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
LTE 가입고객이 전 휴대폰 고객의 20%를 넘어서는 등 본격 LTE 대중화 시대를 맞아, B2B 영역에서도 LTE망의 고속 데이터전송 기능을 활용한 사업모델이 등장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은 가장 앞선 무선네트워크인 LTE망을 이용해 고화질 영상광고를 전달할 수 있는 획기적인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애드 온
삼성전자의 하우젠 에어컨 ‘씽씽 쇼케이스’ 가 서초동 삼성전자 빌딩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 날 행사는 하우젠 에어컨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김연아와 하우젠 고객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쇼케이스 형식의 TV광고 시사회로 진행됐다. 첫 번째 광고에서 김연아가 직접 부른 씽씽송과 깜찍한
LG전자 CYON이 젊은층을 겨냥해 출시한 ‘롤리팝’(Lollipop, 모델명:LG-SV800, KH8000, LH8000)이 연일 화제를 연발하며 기대감을 증폭해 온 ‘롤리팝(Lollipop) 프로젝트’를 대공개한다. ‘롤리팝 프로젝트’는 단순한 제품 소개가 아닌, 젊은세대의 감성을 담은 음